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아이콘루프, AWS 이용자 위한 개발자킷 공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1.27 15: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아이콘루프가 아마존웹서비스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개발자 툴을 공개,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유입을 유도하고 있다.
 

사진= 아이콘루프
사진= 아이콘루프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인 아이콘루프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에서 사용자 편의를 위한 ‘ICON Development Network’를 선보였다. AWS 파트너 네트워크 공식 기술 파트너 중 하나인 아이콘루프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들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아이콘이 ‘ICON Development Network’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함으로써 AWS 이용자들은 클라우드를 통해 이용자 자신만의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이콘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 및 테스트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순한 테스트용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구축을 넘어 이용자 개개인의 환경에 맞춘 노드를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개발 및 테스트가 진행되고, 아이콘의 데이터 축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들은 개발 효율성 및 아이콘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하고, 자신의 디앱(DApp,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깊이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콘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깃허브(GitHub)를 통해 모든 소스를 공개하고 있다. 하지만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실제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설정 작업 등 별도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번에 공개된 ‘ICON Development Network’를 활용하면 이용자가 AWS상에서 손쉽게 자신만의 아이콘 테스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보다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한 만큼 많은 이용자의 유입이 기대된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AWS와의 이번 협업은 개인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한층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라며, “향후에도 아이콘루프는 개발 환경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콘 기반 디앱 스테이지(STAYGE)를 서비스하는 스테이지 원(STAYGE One)의 조성범 CTO는 “기존 아이콘 디앱 개발 시 스코어 개발환경 구축 및 관리에 많은 노력이 필요했는데, AWS 클라우드 환경의 ‘ICON Development Network’를 활용함으로써 디앱 개발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뿐만 아니라, 테스트용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손쉬운 구축으로 다양한 테스트 환경에서 스코어 검증이 가능해져 디엡 품질 및 개발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덧붙였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