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로운 바이브의 출현?…HTC, ‘바이브 코스모스’ 상표 등록 눈길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11.28 10:24
  • 수정 2018.11.28 11: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급형 HMD ‘오큘러스 고’에 이어 하이엔드급 HMD ‘오큘러스 퀘스트’까지 1세대 라인업을 완성한 오큘러스에 대항해, HTC바이브 사단이 새로운 무기를 꺼내들 전망이다.
 

(출처=EUIPO)
(출처=EUIPO)

이와 관련해 지난 15일 HTC는 EUIPO(European Union Intellectual Property Office, 유럽연합 지식재산권 사무소)를 통해 신규 상표인 ‘바이브 코스모스(Vive Cosmos)’를 등록했다. HTC는 해당 상표권이 적용될 지역을 전 세계로 신청했으며, 국제상품분류(Nice Classification)으로는 컴퓨터 소프트웨어나 광학 기계 등이 포함된 ‘Class 9’에 속한다.

이와 함께 EUIPO에 등록된 상품 및 서비스 리스트에 따르면, ‘바이브 코스모스’는 가상현실(VR)을 위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로 VR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머리에 장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파트, 모션 트래킹 센서, 렌즈, 카메라, 핸드 헬드 콘트롤러, 사운드 및 이미지 저장장치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해당 상표권 등록 서류에 붙은 노트에 적힌 스마트폰, 휴대용 컴퓨터 등의 단어로 인해 ‘HTC바이브 포커스’를 잇는 신형 스탠드얼론 VR HMD일 가능성도 제기된 상황이며, 이달 초 해외 외신들이 공개한 밸브가 개발 중인 넓은 시야각(FOV)을 자랑하는 신형 VR HMD라는 설도 등장하고 있다. 
 

(출처=EUIPO)

다만 ‘바이브 코스모스’는 아직 상표 등록만이 완료됐을 뿐, HTC가 이를 실질적으로 언급한 적은 없는 기기다. 또한 해당 기기의 타깃 유저층이나 자체 하드웨어 스펙 등 세부정보도 아직 공개 여부를 확신할 수 없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앞서 HTC가 ‘바이브 포커스’의 상표 등록 이후 제품을 공개했던 선례가 있는 만큼, 이번에 존재가 드러난 ‘바이브 코스모스’ 역시 같은 행보를 보일 수 있다는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