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웹젠은 이렇게 성공했다

  • 안희찬
  • 입력 2003.07.21 18: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의 성공 이유가 책으로 발간돼 화제가 되고 있다. 웹젠(대표 김남주)은 콜럼버스와 자사를 통해 관찰해 풀어 쓴 성공의 비법에 관한 경영학 서적인 ‘성공의 방정식’이 발간됐다고 최근 밝혔다.

‘성공의 방정식’은 삼성, LG, SK, POSCO 등 30년간 기업체의 경영 컨설팅과 실무 강의를 해온 김영한 교수가 집필했으며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면서 발견한 성공의 원리를 간결하게 하나의 공식으로 풀었다.

김 교수에 따르면 “성공(S)은 마인드(M) 곱하기 프로세스(P)” 즉 성공 방정식 “S = M*5P”로 방정식에 자신의 상황을 대입하면 성공으로 가는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이 방정식은 특히 G세대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G세대는 재미있게(Game), 돈 버는 일에 관심이 많은(Gold), 글로벌(Global) 마인드를 지닌 신인류(18-35세)를 말한다.

김영한 교수는 “빌게이츠의 성공은 전 세계 사람이 잘 알고 있지만 우리나라에도 뛰어난 벤처 성공 사례가 있음에도 세계에 잘 알려지지 못한 점이 아쉬웠다”며 “웹젠의 성공 사례를 체계적으로 소개함으로써 제2, 제3의 김남주 같은 인물이 나타나기를 기대해본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웹젠 김남주 사장은 “CEO와 개발자로서 본인, 그리고 게임개발사로서 웹젠은 아직 성공을 말할 단계는 아니지만 이 책을 통해서 G세대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며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고 누구나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한 우물을 판다면 언젠가는 목표한 단계에 서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