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그 오브 레전드, 142번째 신규 챔피언 ‘니코’ 공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2.05 10: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가 142번째 신규 챔피언 ‘니코(Neeko)’를 공개했다.
 

사진= 라이엇게임즈
사진= 라이엇게임즈

‘알쏭달쏭 카멜레온’ 챔피언 니코는 오래 전 사라진 바스타야 부족 출신이다. 마치 카멜레온처럼 아군 챔피언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이동 속도 변화, 분신, 투명화, 속박, 기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대방을 교란할 수 있는 능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니코의 기본 지속 효과인 ‘태고의 마력’은 동료 챔피언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기술이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적 챔피언으로부터 피해를 입을 때, 꽃망울 폭발 또는 칭칭올가미를 사용하면 변신이 해제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한다. 어느 챔피언으로 변신하느냐에 따라 적을 위협하거나 방심하게 하고, 아군의 실제 위치를 속이는 등 다양한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니코는 변신 외에도 다양한 스킬을 통해 적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 ‘W: 형상 분리’ 스킬을 사용하면 니코가 잠시 투명해지고 이동 속도가 빨라지며 분신을 만들어 지정한 방향으로 보낼 수 있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적의 시야에서 사라져 도주하는 등 적을 교란하는 데 매우 용이하다.
‘E: 칭칭올가미’는 니코가 지정한 방향으로 나선형 고리를 던져 관통하는 적 모두에게 피해를 주고 속박하는 스킬이다. 고리에 마지막으로 맞은 챔피언은 더 오래 속박되며, 고리가 최소 둘 이상의 적에게 적중할 경우 고리의 크기, 속도, 속박 지속 시간도 증가해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 적합한 스킬이다.
궁극기 ‘R: 만개’ 스킬을 사용하면 니코가 잠시 영혼 정수를 모은 후 공중으로 도약해 보호막을 얻고 주변의 적을 둔화시키며, 착지 시 정수를 방출해 해당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킨다. 특히 아군 챔피언으로 변신 중일 경우에는 니코가 영혼 정수를 충전하는 모습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적이 공격에 대비할 기회를 주지 않고 다수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한편 니코는 지정 지역에 씨앗을 던져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기술인 ‘Q: 꽃망울 폭발’ 스킬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술로 적을 처치하거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꽃이 최대 두 번 더 피어나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니코는 아군으로 변신해 적을 교란한 뒤 기습적으로 공격하기에 효과적인 챔피언으로, 전투 능력과 전략적 활용 가치 모두 뛰어나 많은 플레이어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프로게이머가 출연해 LoL 신규 챔피언에 대한 다양한 팁을 소개하는 ‘입롤의 신 니코 편’ 영상도 공개된다. 이번 편에서는 전설적인 LoL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이 출연해 화려한 플레이와 함께 니코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