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앙상블 스타즈’, 2018 트위터 최다 검색 게임 등극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2.05 17: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코리아는 2018 한 해 동안 한국 국민들이 관심을 가진 이야기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트위터는 이용자들이 생성한 트윗과 계정들을 분석해 ‘#ThisHappend’, ‘#2018어떤일이’ 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회 각 분야의 이슈들을 공개했다. 분석 기간은 2018년 1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이며, 글로벌 트위터 데이터와 국내 다음소프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사진= 트위터
사진= 트위터

게임 분야에서는 ‘2018 상반기 트위터 화제의 게임’에서 1~3위를 차지했던 ‘앙상블스타즈’가 1위를 지키는데 성공했다. 이어 ‘파이널판타지’, ‘오버워치’가 순위를 지켜냈으며, ‘배틀그라운드’와 ‘메이플스토리’, ‘리그오브레전드’, ‘페이트그랜드오더’, ‘사이퍼즈’, ‘엘소드’ 등이 소폭 변화된 순위를 보인 것이 특징이다. 가장 눈에 띈 것은 방탄소년단(BTS)의 I·P를 이용한 달콤소프트의 리듬게임 ‘슈퍼스타BTS’가 새롭게 10위권에 진입했다는 사실이다. ‘슈퍼스타 BTS’는 9위를 기록하며 상반기 9위였던 ‘소녀전선’을 밀어내는데 성공했다.

한편, 음악 분야에서는 방탄소년단(@BTS_twt)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과 가장 많이 리트윗된 골든 트윗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음악과 게임 양 분야에서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내년 넷마블에서 출시 예정인 ‘BTS 월드’가 새롭게 순위에 들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