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0 17:20 (월)
아이오타 재단, eCl@ss와 손잡고 빠르고 효율적인 시스템 제공 나서
아이오타 재단, eCl@ss와 손잡고 빠르고 효율적인 시스템 제공 나서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8.12.0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산 원장 기술과 허가가 필요 없는 오픈소스 생태계(에코시스템) 개발에 집중 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아이오타 재단(IOTA Foundation, 이하 아이오타)이 사물 인터넷(IoT)에서 연결된 기기 간에 사용되는 통신을 표준화 및 간소화하기 위해 eCl@ss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사진= 아이오타
사진= 아이오타

eCl@ss는 ISO/IEC를 준수하는 유일한 업계 표준으로 국제적으로 설립 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분류 및 명확한 설명을 위한 전세계 참조 데이터의 표준이다. eCl@ss의 총괄 매니저인 토르스텐 크록(Thorsten Krok)은 "우리는 사물 인터넷에서의 새로운 표준과 복잡한 지불 프로세스의 개선을 위해 IOTA와 협력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아이오타 탱글(IOTA Tangle)은 eCl@ss와 함께 사물인터넷(IoT) 기기와 제품에 대해 명확하고 표준화된 설명을 제공하므로 아이오타와 eCl@ss는 모든 산업 거래에 함께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eCl@ss는 루프트한자(Lufthansa), 지멘스(Siemens), 스테이플스(Staples), PBS Network 및 Medtronic을 비롯한 세계적인 컨소시엄을 통해 연결 장치의 분류 및 설명에 대한 표준을 정립했다. 표준화 된 카탈로그를 통해 사물인터넷 장치 간에 신뢰할 수있는 식별 및 간단한 통신을 신속하게 도입 할 수 있으며 동시에 장치 관리와 관련된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또한 eCl@ss는 기기 간 보편적 표준을 구현함으로써 조직이 새로운 머신간 결제 방법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쉬-지멘스(Bosch-Siemens Home Application)의 제품 데이터 관리 시스템 및 표준화 전문가 게르하르트 트레팅거(Boshard Treitinger)는 "아이오타와 데이터 마켓에 대해 처음 알게 된 후 eCl@ss와 아이오타 간의 협력은 자연스러운 일이었다"면서 “eCl@ss와 아이오타는 산업 사물인터넷 및 디지털화 된 세계의 발전에 있어 각 산업의 선도 기준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몇 가지 사례를 보면서 eCl@ss와 아이오타 간의 협력이 양측 모두에게 윈-윈(win-win) 상황이라는 것을 알게됐다"고 말했다.

eCl@ss와 아이오타는 다양한 IT 시스템과 비즈니스, 산업 전반에 걸쳐 제품 데이터를 구하기 위해 eCl@ss의 오픈 소스 데이터 시장이 어떻게 eCl@ss의 국제 등록 데이터 식별자(IRDI) 시스템과 결합해 활용될 수 있는지 탐구할 것이다. IRDI는 국제 ISO 표준을 기반으로하며, 각 장치의 상태 및 특성에 대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고유한 식별자를 활용한다.

아이오타의 파트너쉽 이사 홀거 거터(Holger Köter)는 “우리는 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관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력은 모든 산업 환경에서 차세대 기기가 데이터 및 소액결제 통해 통신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화하며 진정한 의미의 인터넷 사이의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특별한 기회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