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0 17:20 (월)
블록체인 플랫폼 매그니스, 퍼플랩과 업무협약(MOU) 체결
블록체인 플랫폼 매그니스, 퍼플랩과 업무협약(MOU) 체결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8.12.0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특화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매그니스는 12월 6일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 퍼플랩과 지난 5일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매그니스
사진= 매그니스

게임업계에서 다년간 노하우를 쌓은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는 매그니스는 게임 특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마그넷’을 개발하고 있으며, 설립 6년차의 퍼플랩은 ‘퍼즐 바리스타 for Kakao’, ‘무한돌파삼국지 for Kakao’, ‘드래곤히어로즈’, ‘리듬스타’, ‘드래곤빌리지M’ 등 캐주얼부터 RPG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런칭, 서비스하며 탄탄한 노하우를 쌓은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사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퍼플랩은 매그니스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 ‘마그넷’을 활용하여 블록체인 요소 또는 기능을 가지는 게임을 개발하게 된다.
퍼플랩이 ‘마그넷’을 통해 개발하는 블록체인 게임은 전략 시뮬레이션 RPG장르의 ‘크립토 히어로즈’라는 타이틀로, 게임 내 아이템 혹은 캐릭터가 블록체인에 올려져 유저가 블록체인화 된 아이템 혹은 캐릭터를 획득함에 따라 소유권을 온전히 가질 수 있고, 유저간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크립토 히어로즈’는 내년 상반기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개발자와 게이머들을 위한 게임에 최적화된 블록체인을 서비스해 완성도 높은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는 전략으로 두나무의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과도 협업 중에 있다. ‘마그넷’을 통해 개발된 게임들은 내년 상반기부터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그니스 장봉석 대표는 “다양한 장르의 개발 경험과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퍼플랩은 정말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며 최적의 환경과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으며, 퍼플랩의 조종남 대표는 “게임 개발사를 위한 블록체인을 만들겠다는 매그니스의 전략에 공감했고 게임 개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개발사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매우 잘 준비해주고 있다.” 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