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8BitDo, PS 클래식 유저를 위한 ‘무선 콘트롤러 어댑터’ 출시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12.11 16:39
  • 수정 2018.12.11 16: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서드파티 비디오게임 하드웨어 개발사인 8BitDo가 ‘플레이스테이션(PS) 클래식’ 전용 무선 콘트롤러 어댑터를 12월 31일 정식 발매한다. 
 

(출처=8BitDo 공식 홈페이지)
(출처=8BitDo 공식 홈페이지)

이번에 선보인 무선 콘트롤러 어댑터의 가장 큰 장점은 폭넓은 호환성이다. 먼저 블루투스로 현재 시장에 출시된 거의 대부분의 무선 콘트롤러를 활용할 수 있다. 실제로 개발사는 PS4 듀얼쇼크4 콘트롤러 외에도 Xbox 콘트롤러,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위모트 콘트롤러, 8BitDo가 자체 개발한 레트로풍 콘트롤러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지원 기기 측면에서도 다양성을 자랑한다. 기본적으로 PS 클래식 콘솔 유저들을 위해 제작됐으나, 닌텐도 스위치나 PC, Mac, 라즈베리 파이, 안드로이드 TV 박스 등 다채로운 기기와 콘트롤러의 조합을 완성할 수 있다. 
무선 콘트롤러 어댑터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예를 들어 PS 클래식의 경우 콘솔 전면에 위치한 USB 포트에 어댑터를 꽂은 뒤, 블루투스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콘트롤러를 연결하면 바로 게임 플레이를 진행 가능하다.

한편, 8BitDo의 무선 콘트롤러 어댑터는 출시에 앞서 아마존에서 19.99달러(한화 약 22,600원)에 사전판매 중이며, 이달 말일 정식 판매 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다만 아마존 사전구매 시 국내배송을 지원하지 않는 만큼, 해외 배송대행 방식을 선택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