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1-22 18:36 (화)
블리자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e스포츠 중단
블리자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e스포츠 중단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8.12.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e스포츠 리그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Heroes Global Championship, HGC)’를 2019년도에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는 “현재 다양한 게임과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면서 “재능 있는 개발자들을 다른 프로젝트에 도입할 때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개발자들을 다른 팀으로 옮긴다고 말했다. 이는 블리자드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한 투자를 줄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e스포츠에 대한 계획도 다시 점검했다고 밝힌 블리자드는 우선순위와 선택지를 놓고 고민한 결과 프로리그 ‘HGC’와 대학생 리그 ‘학교의 영웅(Heroes of the Dorm)’을 2019년에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선수들과 팬들이 바라는 기준에 미치지 못한 채 강행하는 것보다 이 방향이 바람직하다는 결정”이라는 것이 블리자드의 입장이다.
블리자드는 지난 몇 년간 개발 과정을 점검하고 어려운 결정을 내림으로써 ‘디아블로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2’, ‘오버워치’ 등의 새로운 게임들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한 변화 역시 블리자드의 다른 프로젝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런 변화에도 불구하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한 새로운 영웅과 이벤트 등이 꾸준히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지속 가능하도록 만들 것”이라며 개발팀은 계속해서 게임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기존 개발진들이 이동하는 만큼 이전보다는 더 느린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