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엑스코인(GXC), 국내 1위 PC방 프랜차이즈 그룹 ‘아이센스F&B’와 MOU 체결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2.17 12: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블록체인 게임엑스코인(GXC)이 국내 1위 PC방 프랜차이즈 그룹 ‘아이센스F&B"와 MOU를 체결했다고 12월 17일 밝혔다. 
 

사진= 게임엑스코인
사진= 게임엑스코인

게임엑스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임 자산의 교환가치를 확보하고, 게임 자산 거래 및 결제 과정에서 중개자가 아닌 게임사와 유저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메커니즘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코인이다.
‘아이센스F&B’는 1998년에 출발한 기업으로, 대한민국 PC방 산업의 산 증인이다. 현재 '아이센스F&B'는 업계 최다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2018년 창업경영신문 대한민국 1위 PC위 프랜차이즈 그룹, 매일경제신문에서 대한민국 100대 프렌차이즈에도 선정되기도 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PC방 업계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것으로는 ‘아이센스F&B’가 유일하다.
게임과 PC방은 떼 놓을 수 없는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만큼 두 회사의 협력이 기대된다는 평이다. 전국 1위 PC방 프랜차이즈인만큼 ‘PC방 사용 시GXC 결제 가능’, ‘GXC 적립’ 등 다양한 방면으로 게임엑스코인이 실생활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한편, 게임엑스코인은 오는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 1, 2차로 나누어 코인제스트에서 퍼블릭 세일에 들어간다. 코인제스트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로 1,500억 투자 유치 등 현재 가장 주목받는 거래소 중 하나이다. 퍼블릭 세일은 COZ로만 참여 가능하며 1차(17일~18일) 참여자는 코인제스트측에서 10%, 2차(19일~21일) 참여자는 5% 추가 코인을 에어드랍을 통해 제공한다. 게임엑스코인은 프리세일이 5분 만에 완판되어 업계에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