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PSVR 글로벌 Top5] 비상은 시작됐다 … ‘에이스 컴뱃 7’, 연초 최고 기대작 입증
[주간 PSVR 글로벌 Top5] 비상은 시작됐다 … ‘에이스 컴뱃 7’, 연초 최고 기대작 입증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8.12.3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 일본 차트 1위 동시 제패 ‘쾌거’ … 프롬 소프트웨어, 미공개작 2종 궁금증

어느새 ‘무술년(戊戌年)’ 2018년도 단 하루 만을 남겨놓은 가운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이 다가오는 ‘기해년(己亥年)’ 2019년을 화려하게 시작할 준비를 마쳤다. 더불어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 등 올 한해 호성적을 기록한 작품들도 따뜻한 연말을 맞이했다.
 

2018년 마지막을 장식할 12월 5주차 ‘주간 PSVR 글로벌 차트’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비행 슈팅게임 시리즈 최신작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이하 에이스 컴뱃 7)’의 비상이 돋보였다. 시리즈 최초로 VR 모드를 지원하는 ‘에이스 컴뱃 7’은 오는 1월 17일 국내 정식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일본 차트 4주 연속 1위에 이어 금주 한국 차트에서도 최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북미 차트에서는 연말 프로모션 여파와 기존 인기 타이틀에 다소 밀린 형국이나, 북미 출시 시점인 1월 18일을 전후로 가파른 순위 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올 한해 기존 킬러 타이틀의 아성에 도전하는 신작들의 도전도 꾸준히 이어졌다. 대표적인 타이틀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재팬스튜디오의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이다. 해당 타이틀은 한미일 3국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 중이며, 이달 6일 ‘더 게임 어워즈’에서 올해의 VR게임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불어 VR FPS게임 ‘파이어월 제로 아워’, ‘브라보 팀’, ‘건그레이브 VR’ 외에도 VR 퍼즐 게임 ‘테트리스 이펙트’, VR 스포츠 게임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 등도 선전을 거듭했다.

반면,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등 킬러 타이틀은 차트 상위권에서 여전히 저력을 뽐내는 중이다. 실제로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는 한국과 미국 차트에서 수 주간 1위를 차지했으며,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 역시 글로벌 PSVR 차트 상위권에서 단 한 주도 밀려나지 않는 강력함을 선보였다. 이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이들의 뒤를 이을만한 2019년 초대형 기대작들의 출시를 기다리는 목소리도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한편, ‘데라시네’와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를 공개한 프롬 소프트웨어가 아직 공개하지 않은 신작 2종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궁금증이 극에 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프롬 소프트웨어의 디렉터인 미야자키 히데타카는 지난 2016년 인터뷰에서 3.5종의 게임을 개발 중이라고 답한 바 있다. 이에 유저들은 이미 신작(세키로)와 PSVR 독점작(데라시네) 등 1.5종을 선보인 만큼, 내년 이들이 준비 중인 기대작 2종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감을 드러냈다.

 

 

금주의 ‘추천’ 타이틀 - ‘벅스 박스 VR’
허니랜드를 침범하는 곤충 적군 막아내기, ‘벅스 박스 VR’이다.

국내 게임 개발사인 파크이에스엠이 개발한 ‘벅스 박스 VR(Bugs Box VR)’는 깜찍한 복셀로 구현된 ‘허니랜드’ 꿀벌 나라로 쳐들어오는 적 곤충들을 물리치는 이야기를 담은 VR 퍼즐 게임이다. 이에 유저는 사각형 블록을 밀어서 맵 곳곳에 위치한 적들을 제압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꿀벌나라의 평화를 유지해야만 한다.

특히 ‘벅스 박스 VR’은 귀여운 캐릭터와 파스텔톤의 그래픽,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는 간단한 조작법 등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2인 플레이 외에도 일반모드, 무한모드, 연습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와 전 세계 유저들과 점수를 비교하는 온라인 랭킹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2018년을 마무리하고 2019년을 새로 시작하며, 가족들과 오순도순 모인 ‘패밀리맨’ PSVR 유저들에게 이번 주 ‘벅스 박스 VR’을 추천한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