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바이브 신형 콘트롤러 공개 … 기기별 장점 모은 신형기기 등장
HTC바이브 신형 콘트롤러 공개 … 기기별 장점 모은 신형기기 등장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1.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바이브가 신형 콘트롤러를 개발, '바이브 코스모스'에 도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스펙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티징 이미지로 확인한 부분들을 분석해 봤다. 

HTC바이브가 공개한 신형 콘트롤러는 기존 윈도우MR 기기를 확장 및 발전 시킨 형태인 것으로 풀이된다. 윈도우MR에서 보여줬던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을 계승 및 발전 시킨 형태로 센서를 부착했다. 대신 센서 밑으로 손이 들어가도록 설계해 전반적인 콘트롤러 크기를 크게 축소시켰다. '오큘러스 터치'를 연상케 할 정도로 콘트롤러가 축소된 것으로 보인다. 

조작법 역시 '오큘러스 터치'에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아날로그 조이스틱이 탑재됐는데 엄지손가락으로 조이스틱을 이용해 이동과 선택 등을 보조할 것으로 보인다. 홈버튼과 선택 버튼, 취소버튼이 스틱 옆에 붙어 있는 형태다.  

이와 함께 소위 '그랩버튼'으로 불리는 좌우 사이드 버튼은 '돌출형태'로 디자인됐다. 손에 잡자마자 느껴질 정도로 튀어 나오는 것으로 보이는데, 보다 쉽게 버튼을 인지하고 누를 수 있도록 준비한 것으로 풀이된다. 

HTC바이브가 공개한 신형 콘트롤러는 초보자들도 보다 쉽게 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가상현실 분야 콘텐츠에 진입장벽이 낮아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