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차트 포커스]‘라그M’의 역주행! 사랑은 여전히 ‘ing’

금주의 HOT 게임 –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1.16 15:08
  • 수정 2019.01.16 16: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억 속 첫사랑의 귀환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하 라그M)’이 새해를 맞아 차트 역주행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9일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등 글로벌 전역으로 진출한 가운데, 국내서도 매출순위를 끌어올리며 순항 중이다. 이같은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라그M’의 반격이 시작된 것은 지난 11일. 전날까지만 해도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38위에 머물던 이 게임은 단 하루만에 23계단을 건너뛰며 15위를 차지했다. 이어 12~13위를 계속 유지하다가 16일에는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이같은 순위 급상승의 요인으로는 최근 진행된 5.0 업데이트, 그 중에서도 예쁜 코스튬 출시 효과로 분석된다. 1월 10일 점검 당시 니플헤임에 메인 퀘스트와 던전 하멜른 모험기가 추가됐으며, 길드 내 오벨리스크 건설과 신규 마법 무기 5종이 추가됐다. 또한 이벤트 상품으로 카드와 감사 선물도 제공했는데, 이 점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그라비티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해당 콘텐츠 업데이트 시점이 매출 급상승 시점과 맞물려 있어 설득력을 더한다.

특히, 게임의 출시 1주년을 앞둔 만큼 향후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화이트데이 출시 당시에는 ‘풋사랑’이었다면,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좀 더 성숙해진 ‘달달함’으로 유저들을 찾을지 주목된다. 
이와 관련해 그라비티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