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소 레볼루션’ 고수 만들기 프로젝트 #3]진정한 게임은 지금부터, 나만의 ‘문파’ 구축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9.01.17 17: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핵심 시스템으로는 단연 세력과 문파를 꼽을 수 있다. 유저는 게임 도중 메인 퀘스트 ‘천하쌍세의 부름’을 통해 질서를 지키는 ‘무림맹’과 평등을 꿈꾸는 ‘혼천교’ 중 하나의 세력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다음 화에서 다룰 ‘세력전’ 콘텐츠에 앞서, ‘블소 레볼루션’을 보다 흥미진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여타 게임의 길드와 동일한 ‘문파’ 시스템을 경험할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 같은 세력 내 다양한 유저들과 소통하며 친밀도를 높이고, 문파 던전이나 문파 상점 등 특별한 콘텐츠도 체험 가능하다. 더불어 강력한 동료들과 함께 문파의 명성을 높인 뒤, 위대한 업적을 쌓은 ‘9대 문파’에 이름을 올리는 쾌감도 만끽할 수 있다.
 

우리 ‘문파’와 같이 놀아요
‘블소 레볼루션’에서 문파를 결성하거나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같은 세력에 속한 캐릭터들이 모여야 한다. 즉, 아무리 친한 친구 사이라 하더라도, 무림맹과 혼천교는 문파 콘텐츠에서 공존이 불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문파에 가입하면 문파원들 간의 채팅 기능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대전이나 세력전 시 보다 긴밀한 소통과 전략 구사가 가능해진다. 더불어 문파 던전이나 문파 도전 등을 통해 기존 스토리와 다른 콘텐츠를 즐기거나, 출석과 기부 등 문파 활동을 통해 경험치를 쌓아 자신이 속한 문파 레벨을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문파원들의 안식처인 ‘문파 하우스’와 ‘문파 상점’, ‘문파 창고’도 게임 플레이에 많은 도움이 되는 콘텐츠다. 먼저 ‘문파 하우스’는 문파 5레벨부터 문파장이 마을에 위치한 관리인에게 구입하는 공간이다. 문파원들이 자유롭게 모여 휴식을 취하거나 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버프 효과를 지닌 가구 배치로 문파원 전체의 능력치도 높일 수 있다.
이외에도 유저는 ‘문파 상점’에서 잡화상점, 장비상점에서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을 구매하는 기회가 주어지며, 문파 던전이나 도전으로 획득한 아이템이 ‘문파 창고’에 쌓이면 문파장이 특정 문파원들에게 포상으로 지급하게 된다.
 

‘9대 문파’ 등극 위한 발걸음
강력한 문파원들과 끈끈한 우정을 쌓았다면, ‘강호를 호령하는 9마리의 용’ 9대 문파에 본격적으로 도전해보자. 9대 문파는 각 세력별로 매주 정산되는 문파 명성 순위에 따라 상위 9개 문파에게 주어지는 일종의 ‘강호 인증’개념이다. 선정된 9대 문파에게는 의상실에서 착용하는 전용 모자를 비롯해 문파 하우스 배치용 깃발, 매주 1회 9대 문파 전용 보상 등 풍성한 혜택이 지급된다.
9대 문파 등극에 도전하려는 유저라면, ‘문파 명성’과 ‘문파 레벨’ 올리기에 총력을 다 할 필요가 있다. 우선 ‘문파 명성’은 상대 세력의 문파와 전쟁에서 승리하거나 문파 던전, 문파 도전 등 콘텐츠 완료 시 얻게 된다. 특히 상대 문파의 레벨이 높을수록 승리 시 더욱 많은 명성이 보상으로 제공되며, 상대 문파원을 처치한 경우에는 세력 점수도 함께 획득 가능하다. 
만약 상위 문파끼리 명성 수치가 같을 경우, 문파 레벨로 순위를 가리게 된다. 이를 위해 문파 던전·문파 도전·문파 기부 등으로 꾸준히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