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그 모바일’ 신규시즌 임박, 주요 변경점은…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1.17 18: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시즌4 일정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즌으로 접어든다.
이와 관련해 펍지주식회사는 1월 18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0.10.5 업데이트를 단행할 예정이다. 신규 콘텐츠 추가와 함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는 시점이라 어떤 변화가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펍지주식회사
사진=펍지주식회사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총기 ‘MK47 뮤턴트’와 부착물 ‘레이저 사이트’가 추가된다. ‘MK47 뮤턴트’는 7.62mm 탄약을 사용하는 AR(돌격소총) 총기로, M16A4와 유사하게 단발과 점사로만 구성돼 있다. PC버전에서는 연사 총기에 밀려 평가가 좋지 않았던데다, AR과 DMR 사이의 애매한 정체성 때문에 기대감 자체는 그리 높지 않은 편이다.

‘레이저 사이트’는 손잡이 부분에 부착할 수 있는 파츠로, 지향사격 상태에서 레이저 지시기를 이용해 조준점을 표시한다. PC버전에서는 정조준 사격 외에는 잘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활용도가 제한적이었지만, 지향사격을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버전에서는 어떻게 활용될지 주목된다. 하지만 신규 총기 및 부착물에 따른 플레이스타일 변화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오히려 더욱 주목받는 부분은 ‘비켄디’ 맵 밸런스 수정이다. PC와 달리 모바일 버전에서는 그간 총기 드랍 밸런스에 대한 피드백이 많았다. 전체 맵을 통틀어 SMG류가 너무 많이 드랍되는데다, 7.62mm 탄약 수급이 어려워 AKM이나 베릴 M762, Groza 등의 총기를 운용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떤 방향으로 밸런스가 수정될지에 시선이 집중된다.

이와 함께 로얄패스 신규 시즌이 시작된다. 로얄패스 시즌4는 18일 오전 9시에 종료되며, 새로운 시즌5는 19일 오전 11시에 시작된다. 지금까지 로얄패스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주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해왔기에 모바일 앱 마켓 매출순위 상승이 예상되며, RP교환 아이템이 부실하다는 비판을 받았던 시즌4와 비교해 어떤 변화가 있을지도 주목해볼 만한 포인트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