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작-프렌즈대모험]판타지 세계관 무장한 카카오 친구들의 ‘상큼 발랄’ 모험기

다양하게 변신하는 프렌즈 매력 만점 … 이용자 대결 펼치는 ‘왕좌의 게임’ 승자는?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1.22 11: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캐주얼 디펜스
● 개발사 : 불혹소프트
● 서비스 : 카카오게임즈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19년 1월 9일

카카오프렌즈가 판타지 세계로 모험을 떠났다.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신작 ‘프렌즈대모험’은  판타지 세계 원더랜드를 지배하려는 드래곤을 봉인하고 마력의 크리스탈을 찾은 용사 프렌즈들이 다시 나타난 드래곤을 막기 위해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게임이다. ‘프렌즈대모험’은 캐주얼 디펜스 게임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카카오프렌즈 팬들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마력의 크리스탈을 찾아 여행을 떠나보자. 중간중간 만나는 다양한 모습의 프렌즈는 보너스다. 
 

‘프렌즈대모험’은 기존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캐주얼 디펜스 장르의 게임이다. 이용자는 타워를 향해 달려오는 적들을 막고, 적의 타워를 부수며 앞으로 나아가게 된다. 단순할 수 있는 디펜스 게임에 차별화를 두기 위해 ‘프렌즈대모험’은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다. 탐험을 통한 재화 수급, 이용자 간 대전 등 다양한 재미가 가득한 ‘프렌즈대모험’의 세계로 떠나보자.

프렌즈 특징 살린 덱 구성
‘프렌즈대모험’은 카카오프렌즈들의 특징을 살려 캐릭터를 만들었다. 먼저 대표적인 캐릭터 라이언은 든든한 탱커로 재탄생했다. 다른 캐릭터보다 공격력은 낮지만 높은 체력으로 적의 진격을 막는 수비수 역학을 수행한다. 또한 무지, 제이지, 프로도는 근접 공격을 담당해 빠른 속도로 적에게 돌격하게 된다. 이와 반대로 어피치, 네오, 튜브는 원거리 공격을 담당한다. 이 세 프렌즈는 강력한 공격력을 지녔지만 방어력이 약해 최대한 보호할 필요가 있다.
 

▲ 나만의 덱을 구성하고 전투에 나서자
▲ 나만의 덱을 구성하고 전투에 나서자

각 프렌즈들은 훈련과 초월을 통해 능력치를 올려나갈 수 있으며, 최대 레벨에 도달한 프렌즈는 진화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예를 들어 1성 라이언의 경우 진화를 통해 2성 빈손 낚시꾼 라이언으로 진화가 가능하다. 또한 3성 보안관 라이언은 4성 도시 보안관 라이언으로 진화하는 등 다양한 코스튬의 프렌즈를 획득할 수 있어 수집욕구를 자극한다.
프렌즈 외에 몬스터, 장난감, 마법, 펫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덱을 구성할 수 있다. 
 

▲ 상황에 맞게 자원을 채취하고 프렌즈를 내보내자
▲ 상황에 맞게 자원을 채취하고 프렌즈를 내보내자

디펜스 게임 넘는 콘텐츠
기존 디펜스 장르와 차별화를 위해 ‘프렌즈대모험’은 탐험과 대전 콘텐츠가 더해져 풍성함을 자랑한다. 18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열리는 탐험 콘텐츠는 프렌즈 구출, 도와줘 프렌즈, 장난감 운반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프렌즈 구출은 매일 달라지는 프렌즈를 구출하고 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구할 수 있는 일종의 일일 던전 콘텐츠다. 장난감 운반은 프렌즈를 반대쪽까지 이동시키면 장난감 뽑기에 사용할 수 있는 뽑기구슬을 제공한다. 이 외에 도와줘 프렌즈는 몬스터와 프렌즈를 활용해 의뢰를 해결하는 콘텐츠다. 몬스터가 필수적으로 포함돼야 하는 의뢰가 많은 만큼 몬스터 역시 수집 대상이 된다.
 

▲ 왕좌의 게임에서 승리를 노리자
▲ 왕좌의 게임에서 승리를 노리자

36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대전 콘텐츠가 열린다. 대전 콘텐츠는 최대 10명의 이용자가 참여 가능한 리그 방식으로,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전투가 펼쳐진다. 이용자는 자신과 같은 리그에 포함된 이용자들에게 도전하고 승리를 거두면 점수를 획득해 순위가 상승하게 된다. 각 리그에서 3위 이상에 위치하면 승격이 가능하며 연속 승리에 따른 보상도 있어 재미를 더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