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LCK] 킹존, 승리요정 우르곳 앞세워 연패 탈출

  • 종각=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1.23 19: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스무살우리 LCK(리그오브챔피언스코리아) 2주차 경기가 종로 ‘LoL 파크’에서 펼쳐졌다. 1주차 경기 결과 2승 팀과 2패 팀이 각각 5개 씩 나오며 눈길을 끌었다. 23일 1경기는 2패를 기록하고 있는 kt 롤스터와 킹존 드래곤X가 첫 승 신고를 위해 나섰다.

1세트 장기전 끝에 승리를 거둔 킹존 드래곤X(이하 킹존)가 2세트에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kt 롤스터(이하 kt)를 2대 0으로 제압, 스프링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이로써 kt는 3패를 기록하며 최하위로 내려앉게 됐다.
 

킹존이 다시 한번 우르곳을 선택했다. 킹존은 우르곳을 중심으로 리신, 르블랑을 선택하며 상체에 힘을 줬다. 바텀에는 징크스와 알리스타를 택하며 봇 하드캐리 중심 조합을 완성했다. 반면 kt는 아칼리, 아트록스, 리산드라, 카이사, 모르가나를 택했다. 절대 은신, 부활 등 다양한 특색을 가진 챔피언을 가져간 kt는 최근 메타에 맞는 조합을 완성했다.
두 팀은 미드에서 산발적인 전투를 통해 신경전을 펼쳤다. 킹존은 바텀 압박을 통해 cs 차이를 벌려나갔다. 첫 킬은 탑에서 나왔다. 우르곳이 아칼리를 잡아냈다. 이어 바텀에서도 킹존의 승전보가 이어졌다. kt가 바텀에서 싸움을 걸었지만 킹존 리신이 빠르게 합류하며 모르가나를 잡았다. kt 역시 뒤늦게 아트록스가 달려오며 징크스를 잡는데 성공했다. 킹존은 라인전 우위를 앞세워 협곡의 전령을 가져갔다.
킹존은 미드와 바텀 타워 방패를 깨며 골드 차이를 벌려나갔다. kt는 바텀에서 모르가나와 카이사의 궁극기 연계를 통해 징크스를 잡으며 숨을 돌렸다. 킹존은 탑에서 리신의 갱킹을 통해 아칼리를 잡았다. kt가 드래곤을 취하는 사이 킹존이 미드 1차를 밀어냈다

미드에서 kt가 알리스타를 물며 한타가 벌어졌다. kt가 먼저 리신을 잡아내며 킬을 기록했지만 우르곳과 징크스의 공격에 패퇴했다. 킹존은 바론을 가져간데 이어 타워를 밀어내기 시작했다. kt는 마지막으로 징크스를 노리고 리산드라와 아칼리가 뒤를 노렸지만 킹존의 반격에 챔피언이 하나씩 끊기며 패배했다. 킹존이 kt를 2대 0으로 꺽고 첫 승을 신고하는데 성공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