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롤스타즈’, 피드백 적극 반영해 업데이트 실시

  • 신은선 기자 wasd@khplus.kr
  • 입력 2019.01.31 10: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셀은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가 커뮤니티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슈퍼셀
사진=슈퍼셀

1월 말부터 2월에 걸쳐 진행되는 업데이트에는 게임 모드 및 브롤러의 밸런스 조정, 토큰 시스템의 변경, 신규 브롤러의 등장, 한정판 스킨 출시 등의 다양한 콘텐츠 개선 및 이벤트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또한, 브롤러 간 파워를 비교적 동등하게 맞추기 위해 ‘니타’, ‘브록’, ‘포코’, ‘대릴’, ‘엘 프리모’, ‘모티스’ 등 12명의 밸런스가 조정된다. 가장 많이 변경되는 브롤러는 ‘발리’로 회복량, 공격력, 특수 공격 피해량이 증가되는 등의 상향 조정이 이뤄졌다. 
반면, 전설 브롤러인 ‘레온’은 일반 공격에 대한 피해량이 500에서 460으로 감소하고 특수 공격 시 은신 상태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줄어들게 된다.

커뮤니티로부터 가장 많은 변경 요구 피드백을 받은 축구 방식의 ‘브롤 볼’ 모드의 개선도 잊지 않았다. 1개의 맵이 추가된 업데이트 이후에는 공이 골대 뒤로 갈 수 없으며 특수 공격이 없는 상태에서 공을 찰 경우 일반 공격 하나가 소모 된다.
또한, 상대 팀의 금고를 부수고 자신의 팀 금고를 지켜야 하는 ‘하이스트’ 모드에서는 메타 변경을 위해 기존 맵 3개를 유지하고 4개의 맵을 추가하는 등의 변화를 줬다.
‘바운티’ 모드는 게임 플레이 시간이 2분 30초에서 2분으로 변경됐으며 기존 맵 중 3개만 유지됨과 동시에 4개의 신규 맵이 추가된다.
‘쇼다운’ 모드는 독구름이 뿜어져 나오거나 퍼지는 동안 즉시 피해를 주지 않도록 변경 됐으며, 신규 맵 1개와 함께 이전에 삭제된 맵 1개도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앞으로 특별 게임 모드는 ‘쇼다운’ 모드에서만 등장하며 ‘HP 흡수’ 모드는 삭제될 계획이다.
플레이어 토큰 한도를 기존 100개에서 200개로 증가시키고 스타 파워 가격을 266보석에서 233보석으로 인하하는 등의 재화 변경에 대한 시도도 감행했다.

 

[경향게임스=신은선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