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툰네트워크 아레나' 누적 100만 다운로드 달성 … 신규 콘텐츠 '아레나' 업데이트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1.31 14: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팝조이는 1월 31일 '카툰네트워크 아레나(Cartoon Network Arena, 이하 CN아레나)'가 지난해 10월 아시아 15개국에 정식 출시 후 100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CN아레나'는 1월 28일 출시 100일을 맞이했으며 이 기간 동안 누적 가입자 100만 명, 누적 매칭 플레이 500만 판수을 돌파했다.
 

사진= 팝조이
사진= 팝조이

팝조이는 'CN아레나'를 동남아와 대만을 중심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서비스 중이다. 팝조이 관계자는 "2~3주 간격으로 꾸준히 신규 카드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에 집중하면서 'CN아레나'만의 고유한 콘텐츠 만들기에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CN아레나'는  지난 1월25일 아레나 베타 시즌을 오픈했다. 이를 통해 카드 수집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실력을 쌓아온 이용자들이 리그를 통해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됐다는 것이 팝조이의 설명이다. 

새롭게 추가된 PvP 콘텐츠 아레나(리그)는 2주 간 베타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을 8종의 카드를 활용해 1대1 대결을 펼치게 된다. 승리하게 되면 사용 카드가 트로피를 얻게 되며 카드가 얻은 트로피의 총합에 따라 시즌 보상을 얻게 된다. 승리를 많이 얻을 수록 카드의 랭크와 트로피가 함께 상승하면서 매칭 조건에 반영되기 때문에 상위권으로 갈수록 치열한 승부를 펼치게 된다. 
 

사진= 팝조이
사진= 팝조이

팝조이 강지훈 대표는 “'CN아레나'에서는 카드 하나 하나가 콘텐츠이며 이번 아레나(리그) 업데이트에서 다양한 카드를 활용한 'CN아레나'의 재미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보다 폭넓은 카드의 사용과 다양한 덱을 가진 사용자와의 대결을 통해서 70여종의 카드를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RTS PVP의 핵심 콘텐츠를 담고 있는 만큼 재밌게 즐겨주길 바란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CN아레나'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벤10'의 신규 카드 벤(파이어)를 업데이트했다. 벤(파이어) 카드는 아레나 패스를 통해 획득할수 있으며 끈적끈적 슬라임 공주, 분노의 타이탄장갑 등 다양한 신규카드가 업데이트 됐다. 팝조이는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하는 유저 감사 이벤트와 새해이벤트 등 풍성한 감사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