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쿠아’ 이용자 2,47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폴(poll)을 실시한 결과, 기존 낚시게임 이용자가 특정세대에 편중되고 있는 것과 달리 ‘한쿠아’는 10대 27%·20대 43%·30대 20%· 40대 8%·50대 2% 등 다양한 세대별 이용자 현황을 보여줘 ‘정통 가족게임’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문에서 전체 응답자중 35%의 이용자들이 ‘스릴만점의 낚시게임’이라고 밝혀, 처음 금붕어·복어류의 작은 물고기로 시작해 경험치에 따라 성능이 향상된 낚시도구와 보트를 구해 태평양이나 남극과 같은 먼 바다에서 고래·상어 등을 잡으며 느끼게 되는 다양한 손맛과 성장개념이 ‘한쿠아’의 매력임이 증명됐다.
또한 응답자중 38%의 이용자들은 자신이 잡아올린 다양하고 귀여운 열대어와 수초·수조장식품 같은 아이템을 이용하여 연인·친구·가족 등과 함께 꾸민 수조를 감상할 수 있는 점에 높은 호감을 표시했다. 특히 전체 게임 이용자중 37%가 여성 유저로 ‘한쿠아’가 단순한 낚시게임을 벗어나 남녀노소 구분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레포츠게임으로서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한게임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들으며 낚시와 채팅을 즐길 수 있는 음악방송국 코너와 자신이 꾸민 수조를 컴퓨터 화면에 자동저장 할 수 있는 스크린 세이버 기능을 신설, ‘한쿠아’의 재미를 좀더 강화하기 위한 업그레이드 작업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