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플레이엑스포’, 조기신청 접수 진행 … BTC, BTB 할인 혜택 제공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9.02.08 11: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주최하는 올해 상반기 국내 최대 융복합 게임 전시회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지난달 18일부터 조기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개최 준비에 돌입했다.
 

사진=플레이엑스포
사진=플레이엑스포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플레이엑스포’는 오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소재 킨텍스 제2전시장 6~8홀에서 중소기업의 홍보와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전시회와 수출상담회가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이에 발맞춰 경기도는 이달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운영되는 조기신청 프로그램 참가사들을 대상으로 전시회(BTC) 부스당 10만 원 할인 및 수출상담회(BTB) 참가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18 플레이엑스포’는 국내 대형 게임사 및 중소 게임사가 참가하는 전시회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풍성한 현장 시연 및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PC와 모바일, 아케이드, 체감형 VR(가상현실),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게임들은 물론,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과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유명 스트리머 팬미팅 등이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여기에 게임 전문 유명 스트리머들이 직접 참가업체의 게임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영상을 생중계하는 홍보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게임 이용자들의 간접 체험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수출상담회에서는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 중동 등 전략 수출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공동관을 운영하고 유력 바이어들을 사전 섭외해, 참가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조기 등록한 개발사 중 우수 업체들을 별도 선발한 뒤, 중국과 동남아 현지 대형 퍼블리셔와 심층 미팅을 진행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