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2-21 19:59 (목)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박창기 대표 외 7명 고문단 위촉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박창기 대표 외 7명 고문단 위촉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02.0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1월 31일 진행된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 행사장에서 박창기 팍스데이터테크 대표를 비롯한 블록체인 산업 전문가 7명을 고문단으로 위촉했다고 2월 8일 밝혔다.
 

사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사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이번에 위촉된 고문단 중 박창기 팍스데이터테크 회장은 한국 최초 ICO(암호화폐공개)를 진행한 보스코인의 전 대표이사이며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함께 고문으로 위촉된 김형중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국내 최고 블록체인 산업의 권위자로, 고려대 암호화폐연구센터장을 역임 중이다.
박창기 대표는 위촉 후 “그동안 블록체인이 실생활에 쓰여지는 부분이 거의 보여지지 못했는데, 개인적으로 게임과 블록체인의 결합이 그 첫 번째 시작이 될 것이라고 본다” 며 “앞으로 많은 힘을 보태고 싶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형중 교수는 이어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의 설립을 환영한다.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력을 접목시켜 있어 힘이 닿는데 까지 협회를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 외에 박봉규 월드블록체인서밋 회장을 비롯해 지디넷코리아 김경묵 대표이사, 네오프레임 김성룡 대표 등 총 8명의 블록체인 산업 전문가를 고문단으로 위촉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이번 위촉식을 통해 협회 정통성 및 전문성을 강화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진행하는 협회 설립 승인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게 됬다.

황성익 회장은 소감에서 “블록체인 콘텐츠 분야의 거성들을 모시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며 “이번 행사와 더불어 훌륭한 분들을 모시고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설립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협회의 목적인 한국 블록체인 산업 진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