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외소식] ‘스타 시티즌’, 미국 수화 감정 표현 업데이트

  • 신은선 기자 wasd@khplus.kr
  • 입력 2019.02.11 11: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 시티즌’을 개발한 클라우드 임페리엄 게임즈가 지역사회와 협력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미국 수화 감정표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사진=클라우드 임페리엄 게임즈
사진=클라우드 임페리엄 게임즈

‘스타 시티즌’은 2월 7일 비디오 라이브를 공개해 오디오, 비행 시스템, 버그 제거 등의 세부 업데이트 사항을 언급했다. 여기에 새롭게 추가된 수화 감정 표현도 포함돼 있다.
‘스타 시티즌’의 개발팀은 수화 표현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지역 사회 구성원과 협력을 해 조사했다. 그 결과 캐릭터의 표정과 손짓 하나까지 섬세하게 구현해 기본적인 인사 표현은 물론 특정 명령까지도 수행할 수 있다.
비디오 애니메이션 감독 스티브 벤더는 개발자 비디오 라이브에서 “청각장애인은 목소리를 듣는 방식으로 게임에 상호작용하지 않는다”고 언급하며 “게이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할 기회를 확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많은 개발자가 장애가 있는 게이머들이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컬러 블라인드 옵션, 한 손 조작 옵션, 심지어 어떤 방향으로 데미지를 입었는지 자막을 제공해 섬세한 조정까지 가능케 했다. 게임의 접근성이 점점 중요해짐에 따라 전 세계의 개발자들이 모든 게이머가 즐겁고 편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추세다.

 

[경향게임스=신은선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