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틀그라운드’, 스팀 어워드 GOTY 선정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2.11 12:18
  • 수정 2019.02.11 13: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스팀 어워드 2018’에서 스팀 유저들이 선정한 GOTY(올해의 게임)에 선정됐다.
 

사진=스팀 웹페이지
사진=스팀 웹페이지

‘스팀 어워드’는 스팀 유저들의 투표로 선정됐으며, 밸브 측은 별도의 영상을 통해 수상작을 공개했다. 영상은 17분 가량의 짧은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각 분야 선정작 공개와 사전에 진행된 수상자 인터뷰로 구성됐다.

이 시상식에서 ‘배틀그라운드’는 가장 많은 표를 얻어 GOTY에 선정됐다. ‘게임업계에 큰 영향을 미친 타이틀’이 선정기준이었던 만큼, 배틀로얄 장르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이끌어낸 것으로 평가된다. 콘솔에서의 붐을 바탕으로 스팀까지 진출한 ‘몬스터헌터 월드’나 역대 시리즈 중 최고의 퀄리티를 구현했다고 평가받는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등 쟁쟁한 대작들이 있었기에 더욱 주목받는다.

이외에도 올해의 VR게임에는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VR’이 선정됐으며,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의 퀄리티를 이어간 ‘Labor of Love’ 상은 ‘GTA5’가 차지했다. 이외에도 최고 개발자상에는 CD 프로젝트 레드, 최고의 환경상에는 ‘위처3 와일드 헌트’가 선정됐으며, ‘레인보우식스 시즈’,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로켓 리그’는 각각 ‘함께 하면 더 재밌어’, ‘최고의 대체역사’, ‘기계와 함께하는 즐거움’ 상을 수상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