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PSVR 글로벌 Top5] 나를 잊지 말아요 … 초창기 타이틀, 인기 급상승 ‘눈길’
[주간 PSVR 글로벌 Top5] 나를 잊지 말아요 … 초창기 타이틀, 인기 급상승 ‘눈길’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2.1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랙 프라이데이 등 글로벌 할인행사 ‘여파’  … ‘앵그리버드 VR’, PC 이어 PSVR 출시 예고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이하 에이스 컴뱃 7)’의 고공비행이 연일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 몇 년간 전 세계 PSVR 유저들을 사로잡았던 고전 타이틀이 역습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오랜만에 ‘플레이스테이션 VR 월드’를 비롯해 ‘V!용사 주제에 건방지다R’, ‘브라보 팀’ 등 한미일 3국 차트에는 기존 인기 VR게임들의 이름이 등장했다.
 

풍성했던 설 연휴가 끝난 2월 2주차 ‘주간 PSVR 글로벌 차트’에서도 ‘에이스 컴뱃 7’의 독주 체제는 굳건히 유지되는 분위기다. 먼저 ‘에이스 컴뱃 7’은 일본 차트에서 10주 연속 1위를 수성하면서,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과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배트맨: 아캄 VR’ 등 PSVR 킬러 타이틀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시작했다. 더불어 한국 차트에서 7주 연속 1위, 미국 차트에서 5주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당분간 ‘에이스 컴뱃 7’의 기세를 꺾을 만한 경쟁자는 등장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금주 차트에서 눈길을 끄는 지점은 바로 지난 2016년과 2017년까지 PSVR 출시 초창기부터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온 고전 타이틀의 상승세다. ‘플레이스테이션 VR 월드’는 한국과 미국 차트에서 각각 4위와 5위로 차트에 재진입했으며, 일본에서는 ‘브라보 팀’과 ‘V!용사 주제에 건방지다R’이 차트 상위권까지 순식간에 치고 올라왔다. 

이 같은 기존 인기 타이틀의 재도약은 지난해 말부터 진행된 PSVR 할인판매 여파로 보인다. 지난해 11월 블랙 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기기 할인판매 행사가 진행됐으며, 국내에서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가 직접 지난 1월 말부터 2월 초까지 기존 44만 8천원에서 15만원 할인된 29만 8천원에 PSVR 3번 세트를 판매하기도 했다.

한편, 로비오와 레졸루션 게임즈가 함께 개발한 신작 VR 게임 ‘앵그리버드 VR: 아일 오브 피그즈(Angry Birds VR: Isle of Pigs)’가 HTC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에 이어 PSVR로 출시될 예정이다. ‘앵그리버드 VR’은 3차원 가상공간에 만들어진 초록 돼지들의 건물을 파악하고, 거대한 새총으로 개성 넘치는 새들을 날려 이를 무너뜨리는 VR 캐주얼 게임이다. 다만 개발사인 레졸루션 게임즈는 근시일 내에 ‘앵그리버드 VR’의 PSVR 출시를 예고했으나, 정확한 출시 일정까지 공개하지는 않았다.

 

 

금주의 ‘추천’ 타이틀 - ‘메이지스 테일’
마법사 견습생이 직면한 마스터 구출기, ‘메이지스 테일’이다.

미국의 인자일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메이지스 테일(The Mage’s Tale)’은 아직 견습생 수준의 마법사인 주인공이 사악한 마법사 ‘가우프로이(Gaufroi)’에게 납치당한 마스터 ‘메이지 알귄(Mage Alguin)’을 구출하기 위해 모험에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VR RPG다. 개발사의 전작인 ‘바즈 테일(The Bard’s Tale)’에서 세계관을 채택했으며, 원작 시리즈의 4편인 ‘바즈 테일 IV: 배로우즈 딥(Barrows Deep)’ 이전까지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메이지스 테일’에서 가장 돋보이는 매력 포인트는 역시나 눈앞을 화려하게 수놓는 다양한 마법들이다. 유저는 모험 도중 수집한 신비한 재료들을 활용해, 마법사를 위한 공간에서 수백 가지에 달하는 자신만의 주문을 창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는 스승이지만 악당에게 납치될 정도로 다소 나약한 마스터를 구하기 위해, 고대 동굴부터 하수구, 지하 감옥 등 온 사방에 악이 가득 들어찬 함정과 던전을 탐험해야 한다.

강력한 마법으로 적들을 하나둘씩 처치하는 ‘닥터 스트레인저’ PSVR 유저들에게 ‘메이지스 테일’을 추천한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