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외동향] 짐 라이언, 4월 1일 SIE CEO 취임

  • 신은선 기자 wasd@khplus.kr
  • 입력 2019.02.12 14: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존 코데라 CEO의 후임으로 짐 라이언 부사장이 4월 1일 SIE의 사장 겸 CEO로 취임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SIE의 현 CEO 존 코데라가 현재 직무에서 대표이사 및 부사장으로 물러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 결정은 존 코데라가 자신의 전문 분야에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짐 라이언 부사장의 CEO 취임은 현 CEO 코데라의 6년 연속 출마에 이어 의미 있는 변화가 될 전망이다. 더불어 지난 4월 SIE 아메리카(SIEA), 유럽(SIEE), 일본 및 아시아(SIEJA)에 영업 및 마케팅 부서를 신설해 라이언에게 직접적으로 보고할 수 있는 글로벌 구조를 구축한 바 있다.
짐 라이언 부사장은 취임 후 네트워크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는 구체적인 입장을 밝혔다. 또한 요시다 켄이치로 대표는 “짐 라이언은 SIE의 전반적인 조직 운영을 관리할 예정이다”며 “짐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거대 플랫폼으로 성장한 PSN(PlayStation Network)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핵심 임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짐 라이언은 부사장에 취임하기 전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유럽의 최고경영자 CEO로 잘 알려져 있다.

 

[경향게임스=신은선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