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가 장수 게임 ‘오디션’의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VIP 고객인 선수들과 소통 강화에 나섰다.
한빛소프트는 오는 23일 오디션 선수 8명과 간담회를 열고 향후 게임 개발 방향, 올해 토너먼트 대회 운영 방향, 스타 플레이어 발굴을 위한 홍보 및 마케팅 방향 등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간담회에 참석하는 선수들은 모두 오디션을 10년 이상 즐겨 온 충성 고객들로서 국내 최정상급 실력을 지닌 인물들이다. ‘정루드’(정종찬) 선수의 경우 지난해 제2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해 결승까지 진출 한 바 있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선수들과의 소통을 보다 강화하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 오디션의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에 한걸음 더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7년 e스포츠 시범종목으로 지정된 오디션은 매년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국민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 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대회는 연인·친구,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나온 젊은 부부, 참가선수 부모 등 모두가 오디션으로 하나가 되는 축제를 즐겼다. e스포츠는 특정층만 즐긴다는 인식과 달리 오디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게 안팎의 평가다.
[경향게임스=신은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