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작-그린 스킨]인기 웹소설이 게임 속으로 ‘몬스터가 돼 세계를 누비자’

원작 반영한 매력적인 세계관 ‘눈길’… 로그라이크 더해 재미 ‘두배’선사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2.21 15: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로그라이크 RPG
● 개발사 : 슈퍼플래닛, 밀리소프트 공동개발
● 배급사 : 슈퍼플래닛
●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 출시일 : 2019.01.21

슈퍼플래닛이 새롭게 선보인 ‘그린스킨: 던전 마스터’는 조아라 웹소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소설 ‘그린스킨’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그린스킨: 던전 마스터’는 웹 소설을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던전 탐험 로그라이크 RPG라는 독특한 장르로 재해석하는데 성공했다.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는 게임 내에서 이용자는 제한된 기회 안에 던전을 탐험해 나가게 된다. ‘그린스킨: 던전 마스터’는 독특한 게임성으로 지난 2018 게임창조오디션 TOP 10에 랭크되며 기대를 모은 작품이기도 하다.
 

‘그린스킨: 던전 마스터’는 던전 탐험에 로그라이크를 더해 새로운 형식으로 재탄생한 게임이다. 이용자는 제한된 턴을 통해 한 칸씩 이동하며 던전을 탐색하는 로그라이크 특성과 영웅 수집, 진화, 레벨업 등 기존 RPG의 성장요소를 더한 ‘그린스킨: 던전 마스터’에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탄탄한 원작 소설을 그대로
인기 웹소설 플랫폼인 조아라에서 2016년도에 진행된 ‘조아라 77 페스티벌’에서 압도적인 인기로 대상을 거머쥔 ‘그린스킨’은 고블린 주인공이 진화를 통해 마족으로 변화해나가며 다른 그린스킨들을 이끌고 세계를 구한다는 스토리로 구성돼 있다. 고블린으로 환생한 주인공은 진화를 통해 강한 힘을 얻어 자신의 클랜을 이끌고 인간들과 전투 혹은 협력을 통해 세계를 구하는 장대한 모험기인 원작에는 세계의 다양한 모습이 등장한다. 이렇게 소설에서 등장하는 50개 던전이 게임 속으로 들어왔으며 750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광대한 맵을 통해 이용자는 다양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 강력한 보스가 던전을 지킨다
▲ 강력한 보스가 던전을 지킨다

또한 모든 던전들은 소설 속 히로인들과의 에피소드로 연결돼 있는 만큼 ‘그린스킨: 던전 마스터’를 즐기면 원작 소설의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히로인들은 각자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주인공과의 호감도에 따라 발휘되는 능력치가 바뀌게 된다. 히로인들과의 호감을 어떻게 올리느냐 역시 게임의 핵심 콘텐츠 중의 하나다.
 

▲ 매력적인 히로인들이 등장한다

던전 개척 재미
‘그린스킨: 던전 마스터’에서 이요자는 제한된 식량을 가지고 던전 탐험에 나서게 된다. 1인칭으로 구성된 하면은 전후좌우로 이동이 가능해 실제 던전을 탐험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던전에는 몬스터 외에도 버프를 주는 사원, 보물상자, 함정, 워프 게이트 등이 위치한다. 매번 랜덤하게 재구성되는 던전의 특성 상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여러가지 해법이 나오게 된다. 던전에는 중간보스와 마지막 층의 최종 보스가 존재하며 이들을 모두 물리치면 클리어가 가능하다.
 

▲ 나만의 팀을 구성해 던전 탐험에 나서자
▲ 나만의 팀을 구성해 던전 탐험에 나서자

던전을 탐험하기 위해 이용자는 자신만의 팀을 꾸리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100여 명의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한다. 인간, 오크, 오우거, 고블린, 엘프 등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종족들이 모험을 함께 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이들은 고유의 액티브 스킬 외에 패시브 스틸을 가져 던전에 맞는 다양한 조합을 꾸릴 수 있다. 특히 목적지 탐색, 보물상자 발견, 함정 감지 등 비전투 영웅의 능력도 준비되어 있어 단순 RPG외에 던전 탐험의 재미 역시 극대화 했다.
영웅들은 3,000여 가지가 넘는 장비 아이템을 통해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또한 숨은 능력을 개방할 수 있는 전설 무기의 ‘주인 인식’ 퀘스트가 준비돼 있어 수집의 재미를 더하는데 성공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