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듀밸리’, 안드로이드 버전 3월 출시

  • 신은선 기자 wasd@khplus.kr
  • 입력 2019.02.27 16: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의 인기 인디게임 ‘스타듀밸리’는 ios버전에 이어 3월 14일 안드로이드에 출시된다.
 

사진=컨선드에입
사진=컨선드에입

농작물을 가꾸며 마을 사람과 친분을 쌓는 힐링게임 ‘스타듀밸리’는 스팀 최고 인기작에서 매번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유저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스타듀밸리’는 그 인기에 힘 업어 모바일버전으로 출시가 돼 더욱 각광을 받는다.
‘스타듀밸리’의 안드로이드 개발은 런던에 본사를 둔 시크릿폴리스 스튜디오가 맡았다. 시크릿폴리스는 ‘스타듀밸리’ 안드로이드는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되도록 심혈을 기울여 개발했다.
개발팀들은 새로운 U·I, 메뉴 시스템, 터치스크린 콘트롤을 구현했고, ios에서 진행된 업데이트 과정을 일제히 게임에 포함시켰다. 이에 유저들은 주변 환경을 잘 볼 수 있게 하는 핀치 줌 기능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세이브를 할 수 있게끔 가상 조이스틱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심지어 이번 버전에선 ‘스타듀밸리’의 PC 세이브 데이터를 핸드폰으로 전송할 수 있기까지 하다.
‘스타듀밸리’ 유저들이 더 반가워할 소식은 안드로이드에 한국어를 포함한 10개 언어가 지원된다는 사실이다. ios 버전은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듀밸리’ 안드로이드의 가격은 7.99달러(한화 약 8,900원)로, 인앱 결제는 없을 예정이다. ‘스타듀밸리’의 사전등록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신은선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