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하드웨어 둘러보기]가격 대비 품질 우수, 샤오미 홍미노트 7
[스마트 하드웨어 둘러보기]가격 대비 품질 우수, 샤오미 홍미노트 7
  • 경향게임스
  • 승인 2019.02.2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바이스 : 스마트폰
■ 제조사 : XIAOMI
■ 국내출시일 : 미정

샤오미는 모두 알다시피 그간 가격 대비 뛰어난 품질로 인해 큰 사랑을 받으며 고속 성장을 이뤄낸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이다. 샤오미는 이에 많은 시리즈들 중에서도 특히 준수한 미드 레인지급 시리즈를 뽑아냈던 홍미 시리즈를 별도 운영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렇게 론칭된 샤오미의 스마트폰 브랜드인‘홍미’에서 드디어 그 스타트라인을 끊는 제품을 발표했다. 주인공은 바로‘홍미노트 7’이다.

‘홍미노트 7’의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노치의 면적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안된 물방울 형태의 노치이다. 좁은 면적 안에 전면 카메라를 위치시킴으로써 화면비를 높였으며, 그 덕분에 호불호가 갈리는‘탈모’디자인은 피해 갈 수 있었다. 베젤 또한 상당히 얇은 편에 속한다. ‘홍미노트 7’은 전반적으로 준수한 사양을 지닌 제품이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역시 카메라이다. 수치만으로도 압도적인 4,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는 단순히 화소만 높은 것이 아니다. 최근 화소수를 높이면 무조건 좋은 카메라인 양 사용자들을 호도하는 제품들도 있지만, 사실 화질을 결정하는 것은 화소보다는 센서 사이즈이다. 센서 사이즈가 커질수록 노이즈는 줄어들고, 다이내믹 레인지는 넓어져 보다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이다.

‘홍미노트 7’은 6.3인치의 IPS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화면비는 84%이며 해상도는 2340 x 1080이다. 전면에는 1,300만 화소의 싱글 카메라, 후면에는 각각 4,800만 화소, 5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AP칩셋으로는 플래그십급과 비교해도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660 모델을 선택했다. 램 용량은 각각 3GB, 4GB, 6GB로 선택 가능하며 그에 따른 스토리지는 32GB, 64GB로 나뉜다. 퀄컴 퀵 차지4를 지원하여 고속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의 용량은 4,000mAh에 달한다. 

[경향게임스=게임이슈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