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판이스포, LCK 6주차 판타지 랭킹 발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3.05 10:27
  • 수정 2019.03.05 12: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타지 e스포츠 기업 판이스포가 LCK 6주차 판타지 랭킹(베타)을 발표했다. 판타지 랭킹은 최근 선수들의 개인기록, 팀내 활약 등이 반영된 다양한 기록을 포인트화 한 수치를 기반으로 한다. 판타지 랭킹은 기존 축구, 농구, 야구 등 인기 스포츠에서 파워랭킹과 더불어 선수와 팀의 최근 활약도를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지난주까지 진행된 LCK 6주차 기준 포지션 별로 탑(Top)에서 SKT Khan(66.4점), 정글(Jungle)에서 SKT Clid(63.5점), 미드(Mid)에서 SKT Faker(67.5점), 원딜(ADC)에서 SKT Teddy(70점), 서폿(Support)에서 SB Joker(48.9점)가 각 포지션별 판타지 랭킹 1위를 기록하였다.

판이스포는 지난 2월 22일부터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이 자신만의 팀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웹서비스인 판이스포닷컴의 공식 2차 클로즈베타를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이번에 업데이트된 FPPG(경기당 평균 판타지 포인트)로 7주차 판타지 e스포츠 서비스를 즐기게 된다.
판이스포닷컴은 '리그오브레전드'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e스포츠 구단주가 되어 실제 리그오브레전드 프로 선수들을 제한된 연봉내에 구성하여, 게임 종료 후 선수들의 실제 실적을 점수화하여, 이 점수로 승패가 결정되고 승자들은 포인트(상금)를 탈 수 있다.
 

사진= 판이스포
사진= 판이스포

현재 판이스포 클로즈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총 약16억원 상당의 게임머니를 제공하는 BIG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이번 상반기 중으로 e스포츠 팬들이 판이스포닷컴에서 LCK 뿐만이 아니라 다른 지역 리그 선수들의 판타지랭킹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