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2018년 4Q 실적 발표 … 새해 실적호조 기대
엠게임, 2018년 4Q 실적 발표 … 새해 실적호조 기대
  • 변동휘 기자
  • 승인 2019.03.08 16: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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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대표 권이형)은 3월 8일 지난 2018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 76억 원, 영업이익 8억 원, 당기순이익 4,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엠게임
사진=엠게임

지난해 4분기 매출은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업데이트 및 시즌 이벤트로 인한 중국 로열티 상승으로 전분기대비 26.9%, 전년동기대비 12%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59% 상승했다. 그러나 신사업 초기 투자로 인한 일회성 비용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 -46.7%, -76.7% 감소했다.
지난해 연간 실적은 매출 271억원, 영업이익 36억원, 당기순이익 2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1.5%, 영업이익 25.6%, 당기순이익 3.7% 하락한 수치로, 신규 모바일게임의 흥행 부진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지난해 11월부터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올해 2월부터 미국, 터키 ‘나이트 온라인’의 로열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2019년 1분기부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2019년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등 대표 온라인게임 업데이트 및 해외 재진출로 매출을 견고하게 유지시키는 가운데, 자사 IP(지식재산권) 활용, 퍼블리싱 서비스 확대 등을 통해 신규 매출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열혈강호 온라인’의 게임성과 그래픽을 계승, 진화시킨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는 중국의 판호 발급 재개와 현지 퍼블리셔 확정 시점에 맞물려 빠른 현지화 작업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메카닉 병기에 탑승해 전투를 즐기는 대전 액션 게임 ‘프로젝트X’를 VR(가상현실)은 물론 일반 PC로도 즐길 수 있도록 확대해 스팀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상반기 중 자사의 ‘귀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방치형 모바일 RPG ‘귀혼 소탕’을 글로벌 출시하고, 이어 모바일 MMORPG ‘귀혼’의 국내 퍼블리싱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전체 매출에서 55% 이상을 차지하는 해외 매출의 두 축인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매출과 ‘나이트 온라인’ 미국, 터키 매출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어 2019년 1분기 실적부터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며, “2019년은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온라인게임들의 매출 신장 노력과 함께 새로운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자체 개발은 물론 퍼블리싱 서비스도 확대하고, 비게임 분야 신사업 진출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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