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포르테, 게임 개발자 위한 1억 달러 자금 조성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3.13 12: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빈 추가 설립한 것으로 알려진 포르테(Forte)가 게임 개발자 지원을 위해 1억 달러(한화 약 1,13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했다. 이와 관련해 포르테는 리플(Riple)의 개발자 생태게 지원 프로젝트 스프링(Xpring)과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이 자금은 이후 포르테의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위해 리플과 공동으로 설계한 오픈소스 솔루션에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포르테는 자체 플랫폼을 통해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을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통해 이용자의 게임 참여도를 증가시킨다는 것이다. 포르테는 일간 활성 사용자 5만 명 이상의 게임 경제를 운영하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이번 자금을 활용할 계획을 밝혔다. 또한 신규 게임 개발과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블록체인을 고려하는 게임 개발자 역시 대상이 될 것임을 명시했다.
포르테는 리플의 XRP 오픈소스 인터레저 프로토콜(Interledger Protocol) 및 컨테이너 기반의 호스팅 솔루션 코디우스(Codius)를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다.
포르테는 카밤(Kabam), 유니티(Unity) 및 가라지게임스(GarageGames) 출신들이 모여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의 연결을 위해 움직이고 있는 회사다. 최근 안드레센 호로위츠, a16z 크립토, 배터리 벤처스, 카난 파트너스를 비롯해 코인베이스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발라지 스리니바산, 전 UC버클리대학교 하스 경영대학원 총장 리처드 라이언스 등 블록체인 업계의 유명인사들 역시 포르테를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렛 사일러(Brett Seyler) 포르테 최고플랫폼담당자는 “블록체인 기술의 주요 혁신은 거의 모든 디지털 인터랙션의 엄청난 잠재력을 깨울 것이다. 게임은 디지털 소액결제 경제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1,400억 달러(한화 약 159조 원) 규모의 글로벌 산업이기에, 우리는 게임 산업이 블록체인 기술로 이루어지는 통합과 탄력에 힘입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던 비어드(Ethan Beard) 리플 스프링 수석 부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게임 업계 베테랑 팀과 파트너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포르테와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블록체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 채택을 이끄는 데에 필수적인 단계라는 점에 동의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르테는 일정 기준 이상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는 게임 개발자에게 적극적으로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앨런 마(Allen Ma) 포르테 파트너십 부문 VP(VP Partnerships,)는 “포르테는 수천 명 혹은 그 이상의 일간 활성 사용자가 있는 게임 경제를 운영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에 적극적인 관심이 있는 게임 개발자들과 함께하기를 무척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데일리블록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편집자주>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