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yberZ, e스포츠 특화 마케팅사 ‘CyberE’ 설립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3.18 10: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yberZ(사이버제트)가 e스포츠에 특화한 마케팅 회사인 주식회사 CyberE(사이버이)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CyberZ는 2009년부터 모바일 광고 대행 및 광고 트래킹 솔루션 'F.O.X'와 e스포츠 대회인 '레이지(Rage)', 게임전문 동영상 플랫폼 '오픈렉티비(OPENREC.tv)'를 운영 중인 회사다.
레이지는 CyberZ와 에이벡스엔터테인먼트가 협력하여 운영하는 e스포츠 이벤트 및 e스포츠 리그의 총칭이다. 주로 오프라인에서 개최하는 일반인들의 참여형 '이벤트'와 프로선수들의 경기를 온라인으로 방영하는 관람형 '프로리그'로 나뉘어 진행된다. 진행된 대회는 '위닝 일레븐 2017', '서번트 오브 스론즈', '섀도우버스', '스트리트 파이터V', '베인글로리' 총 5종이다. 또한 비 상금 대회인 '배틀그라운드(PUBG)'와 '스플래툰2', '리그오브레전드', '브롤스타즈', '스매시 브라더스'를 추가 개최했다.

다년간의 대회 운영으로 e스포츠의 가능성을 확신한 CyberZ는 2018년 일본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스튜디오인 '오픈렉스튜디오(OPENREC STUDIO)를 오픈한데 이어, 작년 12월 e스포츠 특화 마케팅 회사인 주식회사 CyberE를 설립했다. 대표는 CyberZ 한국 지사장을 역임한 문성신 대표가 맡았다.
CyberE는 ‘e스포츠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세계에 변혁을 일으킨다'는 이념 아래 e스포츠 상품 기획 및 콘텐츠 제작, 프로게이머 제휴, 이벤트 기획·운영을 핵심 사업으로 하는 e스포츠 특화 마케팅 회사다.

CyberE 문성신 대표는 "향후 CyberE는 2015년부터 e스포츠 사업을 진행해온 CyberZ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e스포츠 시장의 발전에 노력할 것"이라며 "e스포츠 종주국인 한국 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