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록체인] KB국민카드, 블록체인 기반 웹-앱 인증서 구축 완료
[데일리 블록체인] KB국민카드, 블록체인 기반 웹-앱 인증서 구축 완료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03.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가 블록체인 전문 핀테크 기업 코인플러그와 함께 ‘블록체인 인증 솔루션’을 모바일 앱과 웹에서 호환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해 코인플러그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한 ‘블록체인 기반 인증서비스 확대 프로젝트’의 결실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결과에 따라 KB국민카드는 앱과 웹 브라우저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인증서비스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블록체인 인증 솔루션은 모바일 앱 기반으로 제작돼 웹과의 호환의 불가능했다는 약점을 갖고 있었다.
코인플러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웹 서비스 상태, 블록체인 플랫폼 구조 및 각 노드의 현황 등을 직관적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주요 정보들이 대시보드에 10초 간격으로 업데이트 돼 블록 분석 및 정보 도출에 있어 유의미한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카드는 2016년부터 인증 시스템에 코인플러그가 개발한 자체 프라이빗 블록체인 플랫폼인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1.0’을 도입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플러그는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1.0’이 서비스 출시 이후 한 번도 오류를 일으킨 적 없이 높은 안정성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지금까지 KB국민카드는 아이디/패스워드, 공인인증서, 앱카드 인증 등 3가지 인증 수단을 제공했지만 웹 환경에서 블록체인 기술기반의 다양한 인증 방법을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앞으로 인증 서비스 시장이 겪을 큰 변화의 흐름 속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자기주권 실현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인플러그는 3월 20일 메타디움 메인넷을 출시힌다. 메타디움은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으로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및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연결을 통해 이용자의 권리를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코인플러그는 이를 기반으로 B2B 솔루션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 [데일리블록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편집자주>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