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블록체인]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신년회 성료 … 수퍼트리, 이오시스 참가 눈길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3.22 18: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3월 21일 ‘2019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신년회’를 개최,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사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금번 신년회에는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고진 회장을 비롯하여 한-베콘텐츠협회 전충헌 회장, 지디넷코리아 김경묵 대표 등이 참석했다. 특히 전세계 1위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에케이션) 랭킹 사이트이자 전 세계 1600여개 디앱 활동량을 분석하는 ‘댑레이더’가 발표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댑레이더는 전 세계 디앱들의 통계를 분석, 향후 게임업계가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는 강점을 소개했다. 
이어 블록체인게임 ‘크립토도저’를 개발한 수퍼트리의 최성원 대표가 ‘블록체인 초기단계에서 Mass Adoption’을 위한 해결책’ 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최 대표는 최근 개발한 블록체인게임 ‘크립토도저’를 소개하며 블록체인게임은 가상화폐를 적용하는 것을 떠나 완성도 있는 게임을 통해 차별화 전략을 펼쳐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오시스(EOSYS)의 김홍욱 팀장이 ‘EOSYS 블록체인과 게임산업’ 이라는 주제로 ‘디앱’시장의 빠른 성장속도를 주목하며 향후 블록체인산업의 중심이 디앱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이오시스는 하루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이오스 블래스터즈’를 출시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아이텀게임즈의 양호석 CSO가 ‘블록체인으로 게임을 더 즐겁게’ 라는 주제로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이텀스토어’를 공개했다. 아이텀게임즈는 인디게임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자사 블록체인 게임 ‘블루던’을 선보일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아이텀게임즈는 올해를 기점으로 블록체인게임계의 ‘구글스토어’가 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2019년에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과 게임의 융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서로 윈- 윈하는 결과로 이어지게 되길 희망한다” 며 “올해 상반기에 협회 설립 인가를 자신하며 향후 블록체인산업을 이끄는 믿을 수 있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