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미콘커뮤니티 ‘도미도미’‧ 게임엑스코인 ‘프리프 리버스’ 등 블록체인 게임 연달아 출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3.27 18:0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오스나이츠’로 시작된 블록체인 게임 러쉬가 이어지고 있다. 3월 하루엔터테인먼트가 체인파트너스와 손잡고 출시한 ‘이오스 블래스터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미콘커뮤니티가 ‘도미도미’를 3월 26일 출시했으며, 게임엑스코인의 ‘프리프 리버스 for GXC(이하 프리프 리버스)’는 이달말까지 사전예약을 진행, 4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 미콘커뮤니티
사진= 미콘커뮤니티

미콘커뮤니티가 자사의 암호화폐 미콘캐시를 적용한 모바일게임 ‘도미도미’를 출시했다. 미콘커뮤니티에 따르면 ‘도미도미’는 현금 결제 외 미콘캐시 결제 시스템 엠페이(M.pay)를 적용, 암호화폐로도 결제가 가능하게 했다. ‘도미도미’는 도미노로 모든 것을 만들어 쓰러뜨리는 컨셉의 게임으로, 다양한 모양의 도미노를 타이밍에 맞춰 쓰러뜨리는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모양의 도미노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게임에 직접 참여가 가능하다. 엠페이를 통해 구입 가능한 특별 캐릭터가 있어 이용자들은 암호화폐를 통해 게임 내 재화를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미콘커뮤니티는 ‘도미도미’는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어 등의 다국적 언어 서비스를 오늘 4월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엠페이를 활용해 어느 곳에서나 미콘캐쉬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겠다는 목표다.

미콘커뮤니티 조재도회장은 “게임에서 미콘캐시의 사용은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서 엠페이의 다양한 사용처를 확보 한 것에 더욱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암호화폐 실시간 결제 시스템 엠페이를 적용한 온라인 상품몰 ‘미콘몰’을 오픈 했으며 추후 많은 실생활 분야에서 엠페이를 적용해 다양한 사용처를 확보 할 예정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사진 = 게임엑스코인
사진 = 게임엑스코인

한편, 게임엑스코인은 3월 31일까지 ‘프리프 리버스’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갈라랩의 대표작 ‘프리프’를 기반으로 제작된 ‘프리프 리버스’는 게임엑스코인의 GXC 코인을 기반으로 플라이(FLY) 토큰을 발행해 게임 내 재화로 이용하는 게임이다. 누적 이용자 수 5천 만명에 달하는 ‘프리프’에 블록체인이 결합돼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