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가 지난 2018 롤드컵(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쉽)에서 선보인 걸그룹 K/DA의 POP/STAR가 4개월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을 돌파했다. 싸이의 ‘GENTLEMAN’, BTS의 ‘IDOL’, ‘FAKE LOVE’, ‘DNA’, 블랙핑크의 ‘뚜두뚜두’에 이어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가진 POP/STAR는 2억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여자)아이들의 미연, 소연을 비롯해 메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가 참여한 POP/STAR는 공개 직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하기도 했다. 특히 소연이 담당한 아칼리는 뮤직비디오 내에서 보여준 형광 마스크 장면이 인기를 끌어 썸네일을 교체하게 만들기도 했다.
K/DA는 2018 롤드컵 결승 무대에서 가수들과 게임 속 캐릭터들이 함께 무대에 서는 장면을 연출하며 놀라움을 안겼다. AR 기술이 사용되며 게임과 현실의 벽을 허물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결승전 무대 영상은 현재 조회수 2,104만을 기록 중이다.
이후 전 세계 ‘LoL’ 팬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K/DA를 활용한 콘텐츠를 만들기도 했다. 유튜브에서는 K/DA의 코스프레 및 커버 댄스 및 뮤직비디오 리액션과 다른 노래와 합치는 매쉬업 등 등이 올라오기도 했다.
한편, 구기향 라이엇게임즈 홍보총괄은 “K/DA 관련 테마 상품의 역대 판매량이 가장 높다”며, “LoL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K/DA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감상한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시는 것으로 보고 다양한 신상품을 준비해 올해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