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펀 엔진, ‘크아M’ 통해 세계최초 실시간 동접 20만 기록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4.03 10: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의 게임 서버엔진 ‘아이펀 엔진’이 상용 서버엔진 중 세계 최초로 실시간 동시 접속자 수 20만 명을 기록했다. 
 

사진=아이펀팩토리
사진=아이펀팩토리

이 기록은 넥슨의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하 크아M)’을 통해 달성됐다. 이 게임 서버가 ‘아이펀 엔진’을 이용해 구현된 것이다.
‘크아M’ 은 글로벌 서비스 4일만에 500만 다운로드와 실시간 동시 접속자 20만 명 이상을 기록했으며, 한국, 대만, 홍콩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상용 서버 엔진 중 라이브 게임에서 실시간 동접 20만명 이상을 기록한 것은 아이펀 엔진이 세계 최초다. 

‘크아M’ 의 성공적인 출시로 ‘아이펀 엔진’이 다양한 장르의 MO/MMO 게임 서버 구현에 활용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는 것이 아이펀팩토리 측의 자체 평가다. 실제로 ‘아이펀 엔진’은 네트워크, DB, 분산처리 등 ‘크아M’의 핵심 서버 기능 전체에 활용되고 있다는 것이 아이펀팩토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아이펀팩토리 김진욱 CTO는 “‘아이펀 엔진’을 통해 ‘크아M’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실시간성이 중요한 게임에서 단일 채널 동접 20만 명 지원은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