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업용 드론 시장, 고휘도 러기드 노트북 ‘주목’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4.04 11: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기드 모바일 솔루션 기업 러기드코리아는 4월 4일 고휘도 러기드 노트북의 1분기 드론 시장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3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사진=러기드코리아
사진=러기드코리아

이같은 성과는 산업용 드론 시장에서의 호응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드론 지상관제시스템은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화면이 또렷이 보여야 하는데, 러기드 노트북 ‘Getac S410’은 일반 노트북의 2배 수준인 1000니트 밝기가 가능해 보다 수월한 관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산업용, 농업용, 군용 드론을 지상에서 관리 통제하는 지상관제국 시스템으로 고휘도 1,000니트(1㎡에 촛불 1,000개를 켜 놓은 밝기) 러기드 노트북이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특히 고성능 농업용 드론은 10분 동안 약 1.3㏊ 이상에 방제작업을 시행 시 지상관제시스템 화면의 가시성에 따라 효율성이 크게 달라진다. 한 여름 햇빛 아래서도 반사 없이 선명하게 화면을 보려면 휘도가 1,000 니트는 되어야 하는데, 일반 노트북은 300~600니트로 이에 크게 못 미친다. 지난해 5월 정부는 오는 2021년까지 국토교통, 경찰, 산림, 전력설비 등 다양한 공공분야에 4,000여대의 드론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힌 만큼, 러기드 노트북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러기드코리아
사진=러기드코리아

이와 관련해 러기드코리아 이재성 대표는 “러기드 노트북은 밝기 뿐 아니라 충격, 물, 먼지, 고온, 저온, 폭발위험에 견디는 정도가 일반 노트북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면서 “드론 시장이 성장하면서 러기드 노트북 또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