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러기드 노트북, 영화·드라마서 ‘대활약’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4.25 18: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드라마에서 러기드 노트북이 리얼리티를 높이며 각광받고 있다.
러기드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군·경·소방 활동에 실제 사용되는 러기드 노트북 Getac X500, B300, S410이 영화와 드라마에 더욱 빈번히 등장하고 있다. 
 

▲ 영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에 등장한 러기드 노트북(사진=러기드코리아)
▲ 영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에 등장한 러기드 노트북(사진=러기드코리아)

러기드 노트북은 충격, 화염, 물, 먼지 등 극한 환경에서 군·경·소방 대원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최근에는 산업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 대규모 재난이나 특수요원을 소재로 한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러기드노트북이 대활약하는 모양새다.하반기 최고 기대작 영화 ‘백두산’(이병헌, 하정우 주연)과 화제의 TV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지진희 주연)에서도 소품으로 적극 활용됐으며, 이번 달 크랭크인 예정인 한국 영화와 드라마 두 편에서도 촬영이 논의 중이라는 것이 러기드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에 등장해 ‘미션 임파서블 노트북’으로 불릴 정도로 리얼리티 만족도가 높았던 러기드 노트북은 영화 ‘백두산’에서는 백두산 화산 폭발을 막는 과정에 등장한다.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에서는 과학자 출신의 환경부 장관이 폭탄 테러의 배후를 찾아 내는 과정에 등장한다. 국내 정상급 배우가 정보국 요원과 특수 수사관으로 나오는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러기드 노트북이 등장하는 장면이 논의 중이다. 모두 극중 리얼리티가 매우 중요한 장면들이다.

러기드코리아 이재성 대표는 “리얼리티 측면에서 러기드 노트북은 영화·드라마 제작진들 사이에 만족도가 무척 높다”며 “좋은 작품이라면 극중 사실감을 높이기 위한 제작 현장의 요청에 적극 응하겠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