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레이엑스포, 콘솔게임 축제 ‘루리콘’ 개최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4.29 13: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융복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는 국내 콘솔게임 온라인 커뮤니티 ‘루리웹’과 합작으로 콘솔 게임 축제 ‘루리콘(RULICON)’을 개최한다.
 

사진=플레이엑스포 사무국
사진=플레이엑스포 사무국

이번 행사에는 콘솔 게임 시장의 선두주자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세가(SEGA),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등이 참가해 콘솔 게임이 제공할 수 있는 즐거움을 알릴 예정이다.

SIEK는 어드벤처, 액션, 리듬, 슈팅,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PS4및 PSVR 타이틀 총 18종을 전시하며, 시연대도 30대 이상 준비된다. 특히, 5월 23일에 발매 예정인 PS4용 ’킹덤 하츠3’ 한국어 자막 버전을 비롯해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타이틀 3종을 함께 공개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도 기발매 인기 타이틀을 비롯해 미발매 기대작 등 다양한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발매 예정인 RPG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의 프로듀서를 초청해 게임 소개, Q&A, 선행 체험 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좌담회도 진행한다.
세가는 5월 21일 발매 예정인 PS4용 ‘팀 소닉 레이싱’과 6월 20일 발매 예정인 ‘용과 같이5: 꿈을 이루는 자’를 선공개한다.
 

사진=플레이엑스포 사무국

특히 올해는 콘솔 분야 e스포츠 대회가 개최돼 ‘보는 재미’까지 한번에 느낄 수 있다. 유니아나는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의 ‘PES 2019’ 한국대표 선발전 결선을 플레이엑스포 메인 무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반다이남코 또한 인기 리듬 게임 ‘태고의 달인’의 국내 최초 오프라인 대회 ‘태고의 달인 Nintendo Switch 버~전! 태고수를 찾아라! 쿵딱전 in PlayX4’를 개최한다. 본 대회에서는 ‘연주 게임’에서 ‘태고와 북채’를 이용해 연주 대결을 펼치며, 최강자 3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