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인재단, 신임 이사회 출범 및 4대 중점 지원 사업 발표

  • 하지민 기자 hjm@khplus.kr
  • 입력 2019.05.08 11: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인재단은 5월 8일 신임 이사회 출범과 함께 4대 중점 사업 과제를 제시하고, 게임인 및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게임인재단
사진=게임인재단

이번에 출범한 제4기 신임 이사진으로는 김정태 동양대학교 게임학부 교수와 장영철 경민대학교 융합소프트웨어과 부교수, 김성곤 전 한국게임산업협회 사무국장 등 총 3명이 합류했다.
이들 신임 이사진은 그간 게이미피케이션 및 문화 기술 등 게임 및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각종 연구 및 실천 활동을 통해 게임인들의 생각의 폭을 넓히는데 앞장서 왔다. 경륜과 실적을 겸비한 이들과 함께 주요 지원 사업의 깊이를 확장해 나가겠다는 것이 재단 측의 설명이다.

게임인재단이 제시한 중점 사업은 크게 4개 항목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게임인 한국사 프로젝트’의 활성화와 연구지원 확대,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새로운 접근, 장학 사업 확대이다.
먼저 ‘게임인 한국사 프로젝트’는 한국사 게임 개발 활성화를 위한 게임과 인문학적 상상력의 결합을 모색하고, 관련 기관 및 단체, 기업 등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 역사에 대한 I·P적 접근과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나가는데 힘쓸 예정이다.
미래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기반 지식 연구와 공감대 형성에도 나선다. 게임이 가진 문화적, 기능적 역할을 확장해 나가기 위한 게미이피케이션 연구 지원과 더불어, 일상생활 속 적용 사례와 체감 가치를 대중에게 알려나가는 작업에도 힘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지속해 온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 역시 깊이를 더한다. 학생들이 게임 산업에 대한 꿈을 보다 구체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학교 등이 함께 참여하는 ‘게임인 토크콘서트’를 확대하는 한편, 각종 학생 참여 대회의 활성화에도 적극 동참해 나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게임인재단의 사회공헌 노하우와 결합해 이를 보다 확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해 나간다.

게임인재단 측은 “전문 지식과 평판을 두루 갖춘 신임 이사진과 함께, 많은 분들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새롭고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하지민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