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몬헌 월드DLC '아이스본' 9월 6일 글로벌 동시 발매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9.05.10 08:59
  • 수정 2019.05.10 10: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발표돼 헌터들을 가슴설레게한 '몬스터헌터 월드' DLC '아이스본'이 오는 9월 6일 PS4버전으로 공식 출시된다. 

캡콤은 10일 오전 8시 자사 유튜브채널을 통해 '몬스터헌터 아이스본 스페셜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아이스본'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공개했다. '아이스본'은 '몬스터헌터 월드'엔딩을 본 이후 새롭게 시작되는 지역이다. 이 지역은 '마스터 랭크'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기존 하위, 상위에 이어 새로운 랭크로 '마스터 랭크'가 추가되는 개념이다. 전작에 비교해보면 기존 '몬스터헌터 월드'에 등장하는 몬스터들도 마스터 랭크급으로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스본'지역은 '몬스터헌터 월드'대륙에서 바다를 건넌 지역에 위치한다. 이른바 '설산'으로 불리는 극한지역에 가깝다. 헌터들은 추위에 벌벌 떨게 되는데 이 지역에서 채집할 수 있는 고추식물로 핫드링크를 제작, 추위를 버티도록 설계돼 있다. 지역 대부분은 눈에 덮여 있어 하반신이 눈속에 들어간 상태에서 이동하는 경우들이 다수 등장키도 한다. 이 점을 활용해 제작진은 눈 속에서 뛰쳐 나오는 몬스터들을 개발해 공개했다.

브란토도스(맹어룡)은 상어와 같은 생김새를 가진 몬스터다. 눈 속으로 들어간다음 뛰쳐 나오면서 공격하는 형태로 어룡을 닮았다. 이를 눈 속에서 끌어낸 다음 공격해야 하는 관계로 '디아블로스'와 비슷한 형태로 공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눈속에 들어간만큼 섬광탄보다 음폭탄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보인다.

눈 위에서 뛰어다니는 몬스터로는 버프바로(맹우룡)가 공개됐다. 몬스터가 공개되자마자 유튜브 실시간 채팅에서는 '노루야캐요'밈이 쏟아지는 몬스터였다. 큰 뿔을 달고 정면으로 돌진하는 몬스터는 순록을 닮았다. 먼거리에서 돌이나, 나무 등 지형지물을 밀고오면서 헌터를 향해 돌진하는데, 밀고 올때 걸리는 환경생물에 따라 공격 판정이 달라진다고 제작진은 밝혔다.

'몬스터헌터'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몬스터 '나르가쿠르가'도 등장한다. 때릴듯 말듯하다가 갑작스럽게 공격하는 기존 패턴이나 가시 공격 외에도 '몬스터헌터 월드'에 걸맞는 새로운 패턴들이 등장한다고 제작진측은 밝혔다. 대신 사냥했을때 그 만한 보람이 있는 몬스터라는 후문이다. 스토리 중반 이후에 등장해 유저들을 괴롭히게 된다. 디아블로스 아종을 뛰어넘는 진입장벽으로 유저들을 신음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리즈 대표 몬스터는 빙룡 이베르카나로 결정됐다. '몬스터헌터 월드'시리즈가 고룡을 추적하는 시나리오를 근간으로 하는 만큼 이베르카나 역시 고룡 포지셔닝을 이어나간다. 구체적인 내용은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다. 앞서 '몬스터헌터 월드'를 대표하는 '네르기간테'가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신규 몬스터도 적지 않은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교적 난이도가 올라간 몬스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관계로 이들을 사냥키 위한 신규 액션들이 추가됐다. 가장 먼저 무기를 든 상태에서 슬링어를 발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관련해 '몬스터헌터 시리즈'마니아들은 '슬링어를 발사해야만 포션을 마실 수 있을 정도로 급박한 패턴들이 나온다는 이야기'라며 벌써부터 경악하는 분위기다. 

또, 슬링어를 활용한 '클러치 클로' 액션이 추가됐다. 일종의 단차 액션처럼 쓸 수 있는데, 몬스터위에 올라타 몬스터가 이동할 방향을 강제하는 액션들이 추가된다. 함정을 깐 뒤 함정에 강제로 집어넣는다거나, 공격 패턴 도중 클러치 클로로 연계해 데미지를 추가로 넣는것과 같은 방식들이 준비돼 있다. 

각 무기별로 신규 액션이 추가되기도 했다. 대검은 차지공격중 슬링어를 던저 상대를 잠깐동안 멈추게 한 뒤 진모아베기를 넣고, 라이트보우건은 스탭을 밟으면 자동으로 리로드되는 버전이 추가됐다. 쌍검은 회피하면서 귀인베기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츠지모토 프로듀서는 "앞으로 준비가 되는 대로 정보를 공개해 나갈 예정으로 E3(6월)에서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스본은 5월 10일 현재 예약판매가 진행중이다. 패키지 가격은 4만9천600원. 

한편, 스팀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PC유저들은 겨울경에 '아이스본'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