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록체인] 엔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공개
[데일리 블록체인] 엔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공개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05.1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 프로젝트 엔진(enjin)은 제2차 엔진 플랫폼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엔진 스파크(Enjin Spark)’를 진행한다. 엔진은 이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및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들을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엔진
사진= 엔진

엔진은 지난해 실시한 플랫폼 조기 지원 프로그램에 이어 이번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엔진 플랫폼을 활용해 신규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 엔진은 많은 개발사가 난항을 겪고 있는 프로젝트의 수익화와 커뮤니티 유치를 더욱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채택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엔진은 메인넷 조기 접근, 전담 컨설틴, 멀티버스 아이템 지원 등에 나선다.

현재 엔진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중 하나인 코반(Kovan)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한 테스트넷을 제공 중이다.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 선정 프로젝트들은 실제 엔진코인이 들어간 멀티토큰 표준인 ERC-1155 기반 블록체인 자산을 만들 수 있는 메인넷 자격 증명을 얻게 되며,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더해, 모든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엔진 블록체인 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멀티버스 아이템 컬렉션을 받게 된다. 이 아이템을 이용자들에게 배포할 수 있게 된다. 멀티버스는 엔진 플랫폼과 ERC-1155를 활용해 게임 아이템을 서로 다른 게임을 오가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다.
 

사진= 엔진
사진= 엔진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가 코반 테스트넷에서 완벽하게 작동되어야 하며,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게임 서버와 연동되야 한다. 또한 엔진 기술을 이용해 해당 프로젝트를 보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제시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친환경적이며 SSL 인증을 받은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한편, 엔진은 오는 5월 21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서 ‘블록체인 게이밍’을 주제로 한 밋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엔진 코인의 생태계, 비전, 엔진 플랫폼 데모 시연 등을 다룰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