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하드웨어]전면과 후면의 공존, 로테이팅 카메라 탑재

SAMSUNG, GALAXY A80

  • 게임이슈팀 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19.05.18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 갤럭시 A80의 ‘로테이팅 카메라’는 새롭지만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난다
▲ 삼성 갤럭시 A80의 ‘로테이팅 카메라’는 새롭지만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난다

■ 디바이스 : 스마트폰
■ 제조사 : 삼성전자
■ 국내출시일 : 미정

성 갤럭시 A80의 전면은 그야말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라고 부를 수 있는 완벽한 베젤리스를 구현했다. 이로 인해 전면 카메라가 전혀 보이지 않는데, 비밀은 후면에 있다. 갤럭시 A80을 뒤집어보면, 생소한 카메라 배치가 눈에 띈다. 통상적으로 상단에서 약 1/3지점에 카메라와 플래시가 위치한 경우가 많은데, 갤럭시 A80은 너무나 위쪽에 존재한다. 해당 후면 카메라를 살짝 들어올리면, 카메라 렌즈가 전면으로 돌아가기 때문이다. 팝업 방식에 후면 카메라를 전면 카메라로도 사용하는 획기적인 ‘로테이팅 카메라’다.

단순히 사진만 보면 어떤 의미인지 잘 와닿지 않을 수 있다. 팝업된 카메라가 배치된 바디 부분을 수동으로 돌려서 뒤집어줄 필요는 없다. 팝업 바디는 그대로 있고, 중앙에 위치한 카메라 렌즈가 위아래로 뒤집어지는 형태다. 더불어 카메라 사양도 ‘괴물급’에 가깝다. 우선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고, 메인 카메라는 무려 4,800만 화소에 달한다. 여기에 3D 심도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까지 갖춰졌으며, 슈퍼 스테디 기능과 인텔리전트 카메라도 지원된다. 

물론 갤럭시 A80의 성능이 카메라에 집중돼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성능 역시 나쁘지 않다. 스냅드래곤 730 옥타코어는 다소 아쉽지만, 준프리미엄급임을 감안하면 우수한 수준이다. 8GB 램과 128GB의 저장공간도 제공된다. 또한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이 가능하며, 25W 고속 충전에 듀얼심도 탑재됐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갤럭시 A80의 출시일은 5월 29일이 유력하다. 가격은 한화로 약 70~80만 원 선에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경향게임스=게임이슈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