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e스포츠 적극 드라이브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9.05.25 10:00
  • 수정 2019.05.28 11: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가 e스포츠 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와 관련해 회사는 24일 성남시가 판교 제1테크노밸리에 건립하는 e스포츠 전용경기장과 관련해 방송 설비 및 플랫폼 구축에 관한 전문 기술을 지원해주기로 협약했다고 밝혔다.
 

해당 경기장은 25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막대한 프로젝트로, 아프리카TV가 주요 참여자로 나서면서 이 지역 e스포츠 사업자로서 입지가 올라가게 됐다. 
특히 아프리카TV는 올초부터 자체 e스포츠 경기장 확보와 오픈 스튜디오 PC방을 대폭 늘리는 등 오프라인 거점지를 마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자회사인 아프리카 오픈스튜디오에 유상증자하는 방식으로 100억원의 운영 자금도 마련했다. 
무엇보다 아프리카TV는 e스포츠 시장에 적극 침투하겠다는 자사 비전을 밝힌 바 있어 이번 협약이 더욱 관심을 모은다. 
그간 회사는 1인 미디어 시장의 콘텐츠 파워를 늘리기위해 스트리머 확대, 자체 리그 개최, 게임단 운영 등 다각적으로 e스포츠 분야에 접근한 바 있다. 
여기에 올 1분기까지 실적이 확대되면서 3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는 등 e스포츠로의 접근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뿐만아니라 아프리카TV는 지난해 사업구조를 재편하는 등 선택과 집중에 힘을 싣는 모습이다. 
한 업계 전문가는 “게임을 즐기던 세대에서 보는 시대로 바뀌어가는 시점에 e스포츠 시장으로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e스포츠 생태계가 안정적으로 마련되려면 이들 기업이 장기적인 관점으로 시장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윤아름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