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블루웨일, KB금융지주 파트너로 블록체인 기술 제공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5.24 14: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블루웨일이 KB금융지주의 파트너로 신규 핀테크 서비스인 리브 플레이스(가칭) 개발에 합류한다. 리브 플레이스는 O2O 예약 및 간편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진= 블루웨일
사진= 블루웨일

이와 관련해 블루웨일은 KB금융지주 파트너로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1회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 참가했다.  
행사는 글로벌 네트워킹, 핀테크 산업 활성화, 핀테크 투자 확대, 일자리 창출, 체험·공감을 통한 핀테크 확산이라는 5가지 목표로 진행된다.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블루웨일은 핀테크와 미래 금융을 경험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서 KB금융지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KB금융지주와 리브 플레이스 플랫폼 관련 협업을 체결한 파트너 중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은 블루웨일이 유일하다.
파트너십의 주요 내용은 블록체인 기업인 블루웨일이 KB금융지주의 CLAYON을 활용하여 O2O 예약 및 간편결제 서비스 관련 전체 프레임워크를 담당하여 개발하는 것이다. 또한 블루웨일은 누구나 개인이 가진 재능(뷰티, 요리, 패션 등)을 콘텐츠로 만들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직접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KB금융지주의 리브 플레이스 서비스 확장에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자사 서비스와 리브 플레이스 서비스 연동 개발, 서비스 홍보, 그리고 KB금융지주 플랫폼에 연계하여 신규 비즈니스를 공동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블루웨일과 KB금융지주의 직접결제 솔루션 모듈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결제 방식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블루웨일 이원홍 대표는 “이번 MOU에 대해 KB금융지주와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리브 플레이스 플랫폼의 성공적인 런칭을 도모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블루웨일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융합형 비즈니스 솔루션과 스마트 시티 플랫폼을 통해 개인들이 각자 삶의 의미를 되찾고 자신만의 영역 안에서 차별화된 유무형의 가치를 확보할 수 있는 도구와 시스템을 제공하고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블루웨일은 재능과 같은 무형자산에서부터 부동산과 같은 유형자산까지 유무형 자산을 공급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셰어러블 에셋(Shareable Asset)과 개인간 디지털 거래가 가능한 전자지갑을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와 ‘인디게임 생태계와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삼성 갤럭시 단말기에 특화된 인디게임 평가 앱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IFEZ(인천경제자유구역청)와 블록체인 R&D 협업 허브 구축을 위해 향후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공유 오피스 등과 연구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관련 기관 등과 협렵해 나갈 계획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