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 e스포츠협회, 창립기념 및 비전 선포식 개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9.05.27 12: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협회(이하 제주 e스포츠협회)는 지난 5월 25일 서귀포 파크선샤인호텔에서 ‘창립기념 및 비전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제주 e스포츠협회
사진=제주 e스포츠협회

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 협회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제주지회 주관, kt, 탑코딩에듀, HB네트웍크, 형설지공학원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제주국제대 강철준 총장, 제주대 경상대학 이동철 학장, 위성곤 국회의원, 김용범 제주도의회 의원, 문경운 제주도의회 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제주 e스포츠협회 오지욱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철준 총장의 축사, 이동철 학장의 ‘e스포츠와 경제연관’ 강의, K-ICT 협회 곽정섭 부회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강의, 에듀챕터 김민아 대표의 강의 등 e스포츠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강연으로 이어졌다.

이날 오지욱 회장은 “협업, 인본중시, 순수생활체육인 협회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성곤 국회의원은 “e스포츠는 단순한 게임 수준을 넘어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분야”라며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기 위한 순기능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향후 제주 e스포츠협회는 e스포츠 대회 결승전 등 각종 대회 유치를 통해 제주 관광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경향게임스=윤아름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