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젠인포메이션, GIF 플랫폼 구축 본격 시동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5.28 18:0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젠인포메이션이 자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글로벌 유전체 정보 공유 플랫폼인 ‘GIF 플랫폼(Platform)’ 구축을 시작한다.
 

이와 관련해 젠인포메이션은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저장공간을 구축한다. 이렇게 저장된 유전체 정보는 블록체인을 통해 공유된다. 젠인포메이션은 2019년에 설립된 유전체 기반 개인 질병관리 및 생애 주기별 건강정보 분석 전문기업 유전체 분석 결과를 GIF 플랫폼을 통해 유통할 예정이다.
2014년도 미국의 국립 인간 유전체 연구소는 무어의 법칙에 견주어 볼 때, 2008년경부터는 무어의 법칙을 능가하는 속도로 유전체 검사법인 시퀀싱 비용이 절감되고 부수적으로 분석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당분간 이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젠인포메이션은 새로운 시장에서 대규모 유전체 정보가 유통될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미국, 홍콩, 영국 등에 위치한 유전체 정보 분석 기업과 손을 잡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해외 유전체 분석 기업과 연구기관을 모집하여 ‘GIF 얼라이언스(Alliance)’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유전체DB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젠인포메이션 미쉘 양 대표는 "향후 전 세계 유전체 빅데이터 관련 마켓 볼륨은 반도체의 약 20배 이상으로 전망될 정도로 잠재력이 대단한 분야”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세계 최고의 검사기관, 연구소와의 직거래 연계를 통해 전 세계인 누구나 정밀 검사는 물론 정밀 예측과 정밀 치료가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